LG전자, 기아차, SPC삼립에서 2월 막바지 신입 채용 중…공기업 채용인턴은 일정 변동 가능

입력 2020-02-21 11:32  






[캠퍼스 잡앤조이=조수빈 인턴기자] LG전자, 기아자동차, SPC삼립 등이 2월 막바지 채용을 이어간다. 공기업에서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한 채용 일정 변동 가능성을 공지했다. 

인크루트에 따르면 LG전자에서 CS경영센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CS한국운영담당’, ‘CS기획관리’, ‘CS고객전략’, ‘CS자재관리’이며 근무지는 서울이다. 지원서는 이달 29일까지 LG전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1차 면접-2차 면접-인턴십’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올해 3월 입사 가능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공인어학성적 보유자(토익 기준 700점 이상)를 선발한다. 

기아자동차에서는 신입사원을 상시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기업전략(미래 신규 사업 개발·추진), 홍보(언론홍보), 글로벌사업관리(해외사업관리, 상품기획·운영), 방산·군수(군용차량 전기·제어장치 개발 및 설계 등)이다. 지원서는 기아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1차 면접·온라인 인적성 검사-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공통으로 공인영어 회화 성적 보유자를 선발하며, 비즈니스 영어회화 능통자를 우대한다.

LG화학에서는 석유화학, 전지사업, 생명과학 등 고부가가치 사업 분야에서 북미지역 우수인재를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생산기술’, ‘생산설비’, ‘영업·마케팅’, ‘품질’, ‘제품개발’이다. 지원서는 LG그룹 채용사이트에 내달 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1차 전화 면접-2차 면접(미국에서 실시 예정)-인턴십’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미국 및 캐나다 정규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단, 현재 3학년 재학 중인 예정자)이다.

SPC삼립은 경영기획, 디자인, 마케팅, 영업, 연구개발 등의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서는 이달 23일까지 SPC 그룹 채용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온라인 인성검사-실무역량 면접’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최종 합격된 인턴은 평가, 심사를 거쳐 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지원 자격은 정규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공인영어회화 성적 보유자이다.

홈앤쇼핑에서 방송영상 부문 신입 인턴을 채용한다. 해당 직무 입사 시 홈쇼핑 생방송 및 녹화 영상 제작, 장비관리 및 운용 업무를 맡게 된다. 지원서는 내달 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실기 테스트-1·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4주간 근무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지원 자격은 미디어, 전자, 정보통신 등 업무 관련 전공자, 4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 학위 소지자이다.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코로나 19 여파에 따라 일부 공공기관은 채용 일정 변동 가능성을 발표했다. 이달 24일까지 청년인턴을 모집 중인 한국수출입은행의 경우 ‘코로나 19 진행 경과에 따라 변동 가능’이라고 기재했다. 20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한국관광공사의 경우 ‘상기 일정은 코로나 19 관련 상황 등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이라고 기재해 변동 가능성에 대비했다.

subinn@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