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 비밀노트] “주 4일 근무로 앞서가는 기업문화 매력, 올해부터 AI면접 진행” 노하우 에듀윌 신입사원

입력 2020-09-28 18:56  

[합격 비밀노트] “주 4일 근무로 앞서가는 기업문화 매력, 올해부터 AI면접 진행” 노하우 에듀윌 신입사원


[한경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에듀윌은 ‘꿈을 현실로 만드는 교육기업’을 미션으로 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에듀윌은 지난해 6월 업계 최초로 ‘주 4일 근무제’를 도입했다. 주 4일 근무제는 일하고 싶은 회사 만들기 위한 박명규 에듀윌 대표이사의 의지가 담겼다.

에듀윌은 공인중개사 합격자 수 1위 기록을 가지고 있다.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단일 교육기관 한 회차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2016년과 2017년에 이어 2019년까지 총 3회 인증받았다. 에듀윌은 공인중개사뿐 아니라 공무원 시험, 한국사를 비롯한 자격증, 최근에는 취업 교육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사업이 확장되면서 신입사원 채용도 공채로 진행한다. 지난해 공채 2기로 입사한 노하우 학원총괄본부 매니저를 만나 본인만의 취업 비법을 들어봤다.



PROFILE

노하우(28)

에듀윌 학원총괄본부 매니저

입사일 2019년도 12월

학력 중앙대 중국어문학과 졸업

입사스펙 토익 955점, HSK 6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한국사능력검정 1급

교육봉사동아리, 공공인턴(경기영어마을 행정 인턴)

입사를 결심한 계기는

“누군가를 가르치는 일에 관심이 많았다. 대학생 때 아르바이트로 학원 조교 경험도 했고 학내 교육봉사 동아리 활동도 했다. 동아리 활동은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에게 공부를 가르치는 일인데 나랑 잘 맞아서 2년 넘게 활동했다. 자연스레 교육 기업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맡은 업무가 무엇인가

“에듀윌은 온라인 교육뿐 아니라 오프라인 학원도 운영하고 있다. 전국에 40여 개 오프라인 학원이 있다. 현재 학원총괄본부 소속 매니저로 일하고 있다. 내가 근무 중인 곳은 홍대 공인중개사학원이다. 매니저는 학원 운영부터 마케팅, 상담 등 학원 관련 모든 일을 하는 직무다.”

출근 후 일과가 어떤가

“학원에서는 사람을 많이 만난다. 상담을 오는 고객까지 하루에도 수십 명의 사람을 만난다. 사람을 만나는 일뿐 아니라 학원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도 하루 일과 중 하나다. 영상개발팀과 소통, SNS 홍보 콘텐츠 제작 등을 하며 하루를 보낸다.”

업무에서 보람을 느낄 때는

“수강생들이 고마움을 느낄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 업무 때문에 지친 날도 수강생들의 한마디에 위로받고 에너지를 얻는 순간들이 많다.”

에듀윌 채용은 어떻게 이뤄지나

“수시와 공채를 병행해서 채용을 진행한다. 결원이 생기거나 사업 확장에 따라 수시로 채용을 진행하며, 공채는 1년에 한 번 진행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AI면접, 과제제출, 심층면접(대면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에서는 어떤 부분을 평가하나

“신입의 경우 해당 직무에 도전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를 평가한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경험을 얼마만큼 자기소개서에 논리적으로 표현하는지가 중요하다.”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작성했나

“교육 업계 지원한 이유가 무엇인가를 질문이 있다. 교육 기업인 만큼 관련 분야 관심을 표현하는 게 중요하다. 자기소개서 작성에 앞서 홈페이지를 정독하면서 어떤 상품이 있는지 확인했다. 교육 업계 동향, 다른 경쟁 기업 정보도 꼼꼼히 살펴봤다. 추가로 자소서는 많이 써보는 연습이 중요하다.”



△지난해 에듀윌 공채로 입사한 노하우 매니저. (사진=이승재 기자)

에듀윌이 원하는 인재상은 무엇인가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사람이다. 구체적으로는 서로를 신뢰하고 서로에게 도전하는 사람들, 다르게 생각하고 과감하게 실행하는 사람들, 함께 고민하고 기꺼이 도움을 주고받는 사람들이다.”

면접에서는 무엇을 평가하나

“자기소개서와 AI면접 결과 자료 등을 바탕으로 면접이 진행된다. 해당 직무와 얼마만큼 잘 맞는지를 평가한다. 기술적인 부분 외 면접 태도 역시 중요한 평가요소다.”

올해부터 AI면접을 진행한다. 어떤 방식인가

“약 60분 동안 AI의 안내에 따라 진행되는 면접이다. 자기소개부터 상황대처 능력 등이 질문으로 제시된다. 문제풀이, 게임 등의 콘텐츠도 포함돼 있다. 익숙하지 않은 환경일 수 있기에 미리 연습하는 것이 도움된다.”

본인만의 면접 준비법은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이라 스터디를 활용해 다른 사람 앞에서 많이 말하려고 노력했다.”

중간에 과제 제출도 있다

“에듀윌의 콘텐츠를 소비자의 관점에서 평가하는 과제가 있다. 온라인 강의, 책, 학원을 골라서 장·단점과 개선점을 보고서 형식으로 제출하는 방식이다.”

에듀윌에 입사하기 위해 갖춰야 할 능력이 있다면

“문제 해결 능력이다. 학원은 고객과 직접 대면하면서 근무하는 곳이다. 예상치 못한 문제가 자주 생기는데 이때 적절하게 대응하는 능력이 중요하다. 사람 관계로 인한 스트레스를 잘 극복하는 능력도 필요하다. (웃음)”

입사해서 좋은 점은

“주 4일 근무제를 포함해 에듀윌의 복지는 직원 모두가 만족한다. 주 4일 근무로 일하면서 자기 계발시간도 가질 수 있다. 사내에 직원 심리상담센터도 있다. 명사초청 강연, 독서토론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만족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는 것이다. 하나의 프로젝트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가가 되고 싶다.”

jinho2323@hankyung.com

[사진=이승재 기자]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