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쇼핑시즌 중 하나인 ''블랙 프라이데이'' 매출이 작년보다 소폭 늘었지만 기대에는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리서치 업체인 쇼퍼트랙 RCT의 통계를 인용해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의 판매액이 작년보다 0.5% 많은 106억6천만달러로 잠정 집계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웹마케팅 분석업체인 코어메트릭스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객들의 평균 지출액은 건당 170.19달러를 기록해 작년보다 35% 증가했고 TV 홈쇼핑 매출액 역시 지난해보다 60% 증가한 3천200만달러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월스트리트저널은 고급 백화점의 인파는 적었고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저가의 상품을 구매하는데 관심이 높았다고 전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리서치 업체인 쇼퍼트랙 RCT의 통계를 인용해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의 판매액이 작년보다 0.5% 많은 106억6천만달러로 잠정 집계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웹마케팅 분석업체인 코어메트릭스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객들의 평균 지출액은 건당 170.19달러를 기록해 작년보다 35% 증가했고 TV 홈쇼핑 매출액 역시 지난해보다 60% 증가한 3천200만달러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월스트리트저널은 고급 백화점의 인파는 적었고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저가의 상품을 구매하는데 관심이 높았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