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문제는 역시 플랫폼이야.'
NHN이 스마트폰 게임 개발 역량에 100억을 추가 출자하면서 박차에 가한다. 급변하는 게임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것.</p> <p>특히 오렌지크루는 일본을 비롯해 동남아 시장에서 중요한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는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에 탑재할 게임을 집중 개발할 계획이다.</p> <p>그 첫 단추가 1일부로 자회사 '오렌지크루'에 채유라 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임명했다. 채유라 대표는 NHN과 NHN재팬 등 국내외에서 다년간 캐주얼 게임 및 스마트폰게임 사업 경험과 역량을 키워 온 스마트폰게임사업부 이사로 활약해 왔다.</p> <p>
'오렌지크루'에는 100억원을 추가 출자한다. '오렌지크루'를 차세대 스마트폰게임 개발사로 육성, NHN 게임부문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 갈 신성장 동력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p> <p>'오렌지크루'는 2011년 1월 법인을 설립했다. 같은 해 4월 자본금 20억원, 출자금 200억원 규모로 공식 출범했다. NHN의 스마트폰게임 전문 개발 자회사다. 그동안 야구 게임 '골든글러브'를 시작으로 SNG '라멘이야기', 액션 RPG '아이라EX' 등 양질의 스마트폰게임을 선보이며 전문 개발사로서 입지를 넓혀왔다.</p> <p>최유라 대표가 주목받는 것은 '라인'을 통한 스마트폰 게임 플랫폼의 강화와 NHN과 NHN재팬의 협조 체제를 공고할 수 있는 최적자이라는 것.</p> <p>오렌지크루는 스마트폰게임 개발사이지만 자사 개발자 SNG '라멘이야기'를 일본 시장에 먼저 출시해 돌풍을 일으켰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NHN은 '오렌지크루'에 대한 추가 출자와 함께 제작 지원 시스템을 더욱 강화한다.</p> <p>특히 오렌지크루는 일본을 비롯해 동남아 시장에서 중요한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는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에 탑재할 게임을 집중 개발하고, NHN 게임 사업과도 전략적 공조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스마트폰게임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p>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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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멘이야기 |
오렌지크루의 이번 개편은 급변하는 게임 시장에 대해 NHN가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제작 지원 시스템을 더욱 강화 글로벌 공조체제를 강화하는 포석이라는 것이 게임업계의 분석이다.</p> <p>이와 함께 200여명에 이르는 방만한 조직에 비해 효율적인 관리가 되지 못하고, 시장에 맞게 적시에 게임 출시가 이뤄지지 않는 점을 최우선 정비할 것으로 보인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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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크루 SNG '라면이야기' 일본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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