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팀] 직장인 47%가 인간관계의 어려움 때문에 불행하다고 답했다.
지난 12월 전자세금계산서 사이트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의 스마트빌이 회원 1,33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 47%는 직장인으로서 불행하게 생각되는 이유로 직장 내 어려운 인간관계를 꼽았다. 그 밖에 열심히 일해도 인정받지 못하는 것 22%, 업무 능력 부족 16%, 쥐꼬리 같은 월급이 14%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한 결과로, 직장인으로서 행복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직장 내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답한 직장인이 41%였다.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는 것이라는 답변이 29%, 수입 20%, 적합한 업무 제시가 8%로 각각 나타났다. 이처럼 직장인들은 직장 내 능력, 급여보다 인간관계가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직장인으로서 행복해지기 위해 업무능력 개발을 한다는 답변이 58%로 가장 많았고, 조직 문화 적응이 20%, 가족에 충실한다는 답변이 16%, 재테크 등 돈 모으기가 4%로 뒤를 이었다. 이는 직장인들이 직장 내 인간관계를 행복의 중요한 요인으로 뽑으면서도 실제로는 업무 능력 개발에 더욱 치중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행복의 빈도를 묻는 질문에서는 가끔 행복하다는 직장인이 57%로 가장 많았고, 항상 행복하다는 직장인이 14%, 거의 행복하지 않는다는 직장인이 27%, 아예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직장인은 0%로 직장인 71%가 삶에서 행복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제공: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가슴은 여성미의 상징, 자연스럽게 볼륨 업~
▶ 냥이근육, 고양이 1초 만에 몸짱 변신 성공?
▶ 올해 첫 슬픈 소식, 싸이보러 타임스퀘어에 갔지만…
▶ 지구 멸망 2초 전 사진, 죽음 앞두고 인증샷?
▶ [화보] 윤세인, 하의실종 + 과감한 속옷 노출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