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환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가파른 주가 하락으로 2013년 주가수익비율(PER)은 6.6배까지 하락, 현대차 대비 프리미엄은 2011년 평균 55.4%에서 26%까지 축소됐다"며 "금융부문의 이익성장에 대한 가시성은 떨어지지만, 본질적인 기존사업부의 실적 개선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성장세를 이어간 반면 수익은 원화 강세 등으로 인해 전분기와 비슷한 수준일 것이라는 분석이다.
안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한 8조1000억원, 조정영업이익은 8.5% 늘어난 7040억원, 조정영업이익률은 0.5% 줄어든 8.7%, 지배지분순이익은 35.8% 증가한 842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이어 "마진은 3분기와 비슷한 8.7%로 예상되는데, 모듈부문 믹스 악화와 원화강세로 인한 A/S부문 마진 하락, 금융부문 적자 지속이 주요인"이라며 "신흥시장 통화 약세에 따른 (추가적인) 영향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기적으로 모비스가 완성차 대비 프리미엄을 받아야 한다는 판단이다.
안 연구원은 "완성차 대비 높은 매출 성장세와 고마진 전장부품의 확대로 이익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며 "경기변동 영향이 적은 A/S사업부가 수익성을 방어하고 현대차 대비 높은 자기자본수익률(ROE)와 주당순이익(EPS) 성장률이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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