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부터 세안까지 브러시로 해결!

입력 2013-01-17 11:44  


[뷰티팀] 브러시 사용은 손끝의 세균이 피부에 직접 닿지 않아 청결함을 유지 할 수 있다.

많은 여성들이 윤광 메이크업을 시도하면서 브러시 사용이 일반화 되었다. 다양한 피부 표현과 손을 사용하지 않는 청결함을 장점으로 브러시의 사용 영역이 확장 되고 있다. 브러시를 사용하는 메이크업과 브러시 세안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브러시 메이크업 어떻게 연출할까?

브러시 메이크업은 물광, 윤광 등 윤기 나는 메이크업에 적합하다. 브러시를 사용하면 굴곡진 부분까지 커버할 수 있으며 파운데이션의 양을 조절해 가벼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경계선 없이 꼼꼼하게 제품을 바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나 비교적 메이크업 시간이 오래 걸리고 브러시를 청결하게 관리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컨실러 전용 브러시를 이용해 크림 타입 컨실러를 눈 밑에 발라 다크서클을 커버한다.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손등에 덜어 브러시에 묻힌 뒤 코는 아래에서 위로 볼 주위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바른다. 결이 생길 때는 방향을 바꿔 바르면 결이 사라지고 매끄러워진다.

파우더는 얼굴에 바로 바르지 말고 손등에 덜어 모에 골고루 묻도록 섞은 다음 털어준 뒤 얼굴에 바른다. 유분이 많은 T존 부위에 바른 뒤 여분의 파우더를 얼굴 외곽에 바른다. 파우더가 거의 남지 않은 상태의 브러시로 볼 부분을 발라야 얼굴이 건조해 지지 않는다.

색조 화장에 브러시를 활용할 경우 넓은 부분을 바르는 브러시와 좁은 부분에 사용하는 브러시 두 가지를 사용한다. 넓은 부분에 베이스 아이섀도우를 바를 경우 한번에 바르지 말고 여러 번 터치한다. 좁은 붓에 포인트 섀도우를 묻혀 그라데이션 하듯 덧발라 준다.

치크 전용 브러시를 사용할 경우 한쪽 방향으로 칠해야 얼룩이 지지 않는다. 립 브러시는 선을 먼저 그리고 안쪽을 메우듯 립스틱을 발라주면 라이너를 사용하는 것보다 또렷하게 그릴 수 있다.

브러시로 세안을?

브러시 세안은 건성피부에 적합하다. 건조한 피부는 브러시로 세안을 하면 모공을 자극해 얼굴이 촉촉해지는 효과가 있다. 피부가 예민해 각질제거를 하지 못하거나 스크럽 타입의 각질 제거제가 번거롭다고 느낄 경우 브러시를 사용한다. 각질제거를 통해 모공관리를 함께 하거나 피부 톤이 칙칙하고 불규칙할 경우 사용한다.

피부는 물이 닿으면 부드러워지는 성질을 갖고 있다. 부드러워진 피부에 뻑뻑한 제품을 사용할 경우 피부 손상을 불러올 수 있다. 클렌징 후에는 모공을 막고 있던 노폐물이 빠져나가 모공이 확장 될 수 있으니 모공 팩을 추가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세안 후 미온수에 브러시를 충분하게 적셔준다. 손으로 물기를 짜낸 후 브러시를 눕힌 상태에서 피부 결을 따라 문질러 준 다음 미온수로 헹궈낸다. 피부 타입에 따라 주 2~3회 사용하며 얼굴 외에도 각질이나 피지가 고민되는 부위에 사용한다.

전문가 추천 제품


페이스, 트래블 브러시 세트

미니 손잡이가 달린 페이스 브러시는 메이크업을 수정할 때 사용한다. 인조가죽 케이스에 보관할 수 있어 휴대가 간편하다. 브러시에 제품을 묻힌 후 가볍게 두드려 여분을 털어내고 사용한다. 필요한 부분을 쓸어주는 동작으로 제품을 바른다.

아이 메이크업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에게 좋은 구성을 갖고 있다. 아이섀도우 브러시 둥근형, 사선형, 아이브로 브러시, 듀얼 아이라이너 브러시, 울트라 파인 아이라이너 브러시, 블러셔 브러시, 파운데이션 브러시로 구성 되어 있다.

아이 섀도우 브러시는 진한 발색이 가능하며 홑꺼풀 메이크업에 유용하다.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 가죽 클러치와 골드 디테일이 클래식하다.

파리스 애플 골든 실크 페이셜 클리어 브러시

그리스 신화 속 파리스의 황금사과를 모티브로 여신에게 바쳐지는 황금사과에 비유한 이름이다. 피부에 고결함을 선사하는 ‘골든 실크 테라피’를 주제로 결부터 다른 실크 피부 결을 완성한다. 자극없이 브러쉬 하나로 딥 클렌징과 각질제거, 모공관리와 결 관리를 도와준다.

실크의 본고장 태국에서 얻은 황금 누에 고치를 사용했다. 희귀 품종 황금 누에고치는 소량의 누에를 생산하며 온도 변화에 민감해 일본의 양잠 향상기술을 도입해 고품질 누에를 생산하게 됐다. 태국산 원사를 100% 사용했으며 천연 소재 염색 원사를 사용해 마찰로 인한 피부 자극을 낮춰 민감한 피부에 적합하다.

천연 보습 성분인 세리신으로 덮혀 있는 황금 누에 천연실크가 물에 적시는 즉시 접착력을 발휘한다. 골든 실크의 가는 섬유와 세리신의 접착력에 의해 오래된 각질이 부드럽게 제거되면서 각질과 노폐물로 인해 맑았던 물이 탁해진다. 피부에 각질 및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피부 표면의 더러움을 제거해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한다. 딥 클렌징으로 고기능성의 흡수 제품을 효과적으로 받아 들일 수 있도록 피부결을 정리한다. 유해 환경에 의해 늘어지고 오염된 모공을 정화시켜 피지 분비로 발생되는 블랙헤드와 화이트 헤드를 말끔하게 관리해 준다.(사진출처: 미즈온 / 바비브라운)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청담동 앨리스’ 박시후 모피 이불 “정체가 뭐야?”
▶ 김태희, 청초하고 매혹적인 ‘샴푸의 요정’ 변신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소녀시대 ‘퍼니 펑키’ 티저 속 몽환적 스타일 비법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