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월드 오브 탱크' 클랜 챌린지 개최

입력 2013-01-23 17:52   수정 2013-01-23 18:12

<p>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 www.wargaming.net)은 자사의 MMO 액션 게임 '월드 오브 탱크'(World of Tanks)'의 클랜 토너먼트 대회인 '제1회 클랜 챌린지(Clan Challeng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월드 오브 탱크의 첫 클랜 토너먼트 대회 '제 1회 월드 오브 탱크 클랜 챌린지'
'제 1회 월드 오브 탱크 클랜 챌린지'는 하이엔드 게이밍 기기 전문회사 레이저(Razer)가 후원하며 '월드 오브 탱크'의 정식 서비스 이후 첫번째로 진행되는 온라인 토너먼트 경기다. '월드 오브 탱크'는 다수의 지인들과 함께 즐길 때 더욱 다양한 전략적 재미를 즐길 수 있어 론칭 이후 다수의 클랜이 지속적으로 생성되고 있다. 이에 워게이밍은 클랜 커뮤니티 활동을 더욱 장려하고 활성화하고자 클랜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온라인 토너먼트 대회를 마련했다.

1월 23일부터 28일까지 동일 클랜 소속으로 최소 5인팀, 대기 참여자 2인을 포함하여 최대 7인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이번 클랜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고 1개 클랜에서 최대 2개 팀까지 참가할 수 있다. 29일에는 대진표를 발표하고 1월 30일부터 2월 3일까지 5일간 매일 오후 9시에 토너먼트 경기가 펼쳐진다.

경기는 각 최대 전투시간 15분, 3선승제로 진행된다. 클랜 챌린지에 참가할 수 있는 개별 전차의 최고 단계는 5단계이며 경전차는 4단계, 자주포는 3단계 전차로 제한된다. 총 전차 단계의 합계는 22이하로 각 팀 별 전략을 반영하여 최적화된 구성으로 참가할 수 있다. 향후 경기 규칙은 참가한 클랜원들의 단계급별 분포나 경기 규모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첫 토너먼트 대회인 만큼 상품도 푸짐하다. 총 200만원 상당의 Razer 하이엔드급 게이밍 기기와 게임 내 골드가 1위부터 8위까지 입상한 클랜에 부상으로 제공된다. 우승팀에게는 Razer 블랙 위도우 토너먼트 에디션 키보드와 5,000 골드가 부상으로 제공되며, 2위팀은 Razer 나가 마우스 및 2,500 골드, 3위팀은 Razer 골리아터스 패드와 1,000 골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워게이밍 코리아의 박찬국 대표는 '이번 대회를 통해 게이머들이 클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건전하고 다양한 즐거움을 누리는 동시에 누구나 부담 없이 대회에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월드 오브 탱크'와 '제 1회 월드 오브 탱크 클랜 챌린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탱크 공식 홈페이지(www.worldoftanks.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WOT '슈퍼테스트' 첫 주, 100만 전차 출격!
'월드 오브 탱크' 12월 27일 정식 서비스 실시
'월드 오브 탱크' 27일 정식 출격!
'WOT' 런칭 첫 주, 일 이용자수 3만 2천 '순항'
월드 오브 탱크, 8.3 버전에 17종 中 전차 추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