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LG CNS 부산데이터센터에‘카카오톡’입주한다

입력 2013-01-24 10:18   수정 2013-01-25 11:29

부산시․LG CNS․㈜카카오, 부산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사업 협력 MOU 체결

부산 강서구 미음산단내에 위치한 LG CNS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모바일 플랫폼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카카오가 2월1일 입주한다.

부산시와 종합 IT서비스기업 LG CNS(대표 김대훈),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23일 서울 회현동 LG CNS 본사에서 ‘LG CNS 부산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이하 부산데이터센터) 이용 및 제공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LG CNS 부산데이터센터는 최고의 안정성과 친환경 기술을 적용한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로 국내외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LG CNS 부산데이터센터는 2010년 6월 부산시와 구축을 위한 협약을 맺은 후, 2011년 2월 부산 강서구 미음산단에서 착공했다. 2011년 12월 성공적으로 구축을 완료하고 이날 현재 고객사들의 IT자산 입주 및 가동을 시작했다. 2월1일부터 가동할 계획이다.

LG CNS 김태극 하이테크사업본부장은 “LG CNS 부산데이터센터는 부산이라는 최적의 입지조건에 LG CNS의 최고 기술력을 결합해 완성한 국가대표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라며 “완벽한 안정성과 차별화된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제공해 카카오를 비롯한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2월1일 LG CNS 부산데이터센터 입주로 복수의 데이터센터 운영을 통한 본격적인 인프라 강화에 나선다. 이를 통해 서비스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이석우 공동대표는 “서비스 다양화에 따른 사용량 증가, 플랫폼 확대로 데이터센터 확대 운영이 필요했으며 이번 부산데이터센터 입주로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강화된 인프라를 기반으로 최상의 서비스 환경을 제공,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시는 부산을 거점으로 한 이러한 기업들의 활발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부산시는 이미 국가적 전략과제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LG CNS 부산데이터센터 계획 및 구축에 대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제공해오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LG CNS, 카카오, 부산시는 상호간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부산지역의 IT 컨텐츠 사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