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새 바람…채권 펀드도 설정액 최대

입력 2013-01-28 15:31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적립식 주식형 펀드의 대명사였다. 2000년대 중반부터 시작된 적립식 펀드 투자 대중화의 중심에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있었다. 그랬던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지난해 채권형 펀드 설정액 1위에 오르고 상장지수펀드(ETF)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내는 등 주식형 이외 분야로 운용자산을 다각화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채권형 펀드 설정액은 7조5000억원으로 국내 운용사 중 최대 규모다. 지난해에만 설정액이 1조5000억원 증가했다.

채권형 펀드 중 대표 상품은 ‘시중금리+알파(α)’ 수익률을 추구하는 ‘미래에셋글로벌다이나믹채권펀드’다. 설정액이 1조5538억원에 달하는 국내 최대 해외 채권형 펀드다. 지난해에만 설정액이 4754억원 늘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주식과 채권 등 전통적 투자자산 외에 부동산 사모펀드(PEF) 등 대체투자 분야를 적극 육성해 왔다. 부동산 펀드는 국내외 대형 오피스와 호텔 등 안정적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고 있다. PEF 분야에서는 세계 최대 골프용품 업체 타이틀리스트를 인수하는 등 다양한 투자자산을 발굴하고 있다.

ETF 부문에서도 성과를 높이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ETF’는 국내 최저 수준의 운용보수를 받으면서 우수한 수익률을 올리는 대표적인 ETF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TIGER 중국소비테마 ETF’는 국내 상장 기업 중 중국의 소비 증가에 따른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에 투자하는 ETF로 지난해 24.75%의 수익을 냈다. 설정액 100억원 이상 ETF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이다.

‘TIGER200 ETF’는 총 보수율이 0.09%로 국내 ETF 중 가장 낮다. 지난해 설정액이 6198억원 증가하며 국내 ETF 및 주식형 펀드 중 가장 큰 규모의 자금이 들어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을 비롯해 캐나다 호주 홍콩 등 4개국 증시에 150여개 ETF를 상장했다. ETF 전체 운용 규모는 6조3000억원이다. 정상기 미래에셋자산운용 부회장은 “저성장·저금리가 장기화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채권형 펀드와 부동산 펀드, ETF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국내와 해외, 주식·채권과 대체투자 등으로 자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 박신양이 자랑한 '7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