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54.85
(2.48
0.05%)
코스닥
942.27
(1.79
0.1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연예인 ‘엣지 메이크업’ 밝히기

입력 2013-01-29 10:25  


[뷰티팀] 얼굴 한 부분에 포인트를 주는 ‘엣지 메이크업’이 뜨고 있다. 얼굴을 과하지도 않고 약하지도 않게 표현할 수 있어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얼굴 전체를 알록달록한 컬러로 연출한다면 자칫 촌스러워 보이기 마련이다. 때문에 얼굴 중 한 부분에 포인트를 주는 엣지 메이크업이 각광받는다. 도회적이고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하려면 엣지 메이크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잘나가는 연예인들도 엣지 메이크업에 빠졌다. 절제된 화려함을 보여주는 엣지 메이크업에 대해 살펴보자.

EYES.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고혹미 발산


SBS E! ‘서인영의 스타 뷰티쇼’ MC인 서인영은 스모키 메이크업의 원조다. 또렷한 눈매로 만들어주는 스모키 메이크업을 자주 연출하며 눈에 포인트를 줘 강렬한 인상을 표현한다. 중립을 지켜야 하는 뷰티쇼 MC에 딱 어울리는 메이크업이다. 

보아도 엠넷 ‘슈퍼스타 K’의 여자 심사위원으로 등장하며 다양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뽐냈다. 브라운 계열에 펄이 들어간 스모키 메이크업은 그녀를 고급스럽게 연출해줬다. 

이런 스모키 메이크업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매끈한 피부 표현이 필수다. 하얗고 깨끗한 도화지 위의 컬러풀한 색깔이 눈에 잘 들어오는 것과 같은 이치다. 트렌디한 색조 메이크업과 함께 높은 콧대를 더 세워주는 하이라이터는 그녀들의 메이크업 핵심.

흔히 스모키 메이크업이라 하면 그레이에서부터 블랙으로 이어지는 그라데이션 연출법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그린, 블루, 퍼플, 브라운 등 다양한 컬러로 스모키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블랙 스모키로 시크한 매력을 보이는가 하면 그린 컬러처럼 화려한 색감을 이용한 스모키 메이크업은 통통 튀는 발랄함을 표현할 수 있다. 퍼플 스모키 메이크업은 신비감까지 연출할 수 있다.

색조 메이크업에 일가견이 있는 그녀는 최근 엣지핏 ‘매직컬러 쇼케이스’ 개발에도 의견을 반영했다. 서인영 효과로 홈쇼핑 판매에서도 완판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RIPS. 레드 립 메이크업으로 강렬한 포인트


세련된 얼굴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레드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날렵한 얼굴과 눈매에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줘 엣지 메이크업의 정점을 찍을 수 있다. 하얀 얼굴을 가졌다면 레드 립과 최상의 조화를 이뤄 세련된 멋을 보여줄 수 있다.

레드 컬러의 립스틱이 망설여진다면 틴트를 이용해서 자연스러운 발색을 연출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틴트를 톡톡 두드려주며 바른 후 글로시한 립글로스로 마무리하면 강렬한 립스틱 못지않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원색의 레드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채도가 낮은 버건디 컬러 립스틱으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CHICK. 핑크 치크로 러블리한 소녀 되기


핑크는 여성들이 화장할 때 가장 편안하게 접할 수 있는 컬러다. 이런 핑크가 가진 느낌은 다양하다. 핫 핑크는 발랄한 매력을, 파스텔 핑크는 러블리한 느낌을 표현해준다.

소녀같이 순수하고 러블리한 여자가 되고 싶다면 두 뺨을 핑크로 물들여보자. 발그레하게 달아오른 얼굴은 남자들의 보호 본능을 자극한다. 사랑스러운 핑크 빛 얼굴에 반기를 들 남자는 없다는 사실.

겨울에는 크림 타입의 핑크 블러셔로 연출해보자. 가루 타입이 가지지 못한 촉촉함까지 연출할 수 있어 얼굴에 생기를 불어 넣어준다. 새색시같이 은은하게 광나는 피부와 함께 어우러진다면 러블리 페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 엣지 메이크업 완성해 줄 뷰티 아이템

스모키 메이크업을 즐겨하는 서인영. 그녀가 실제로 자주 사용한다는 엣지핏 ‘매직컬러 쇼케이스’. 미니 화장대를 옮겨놓은 것 같은 이 제품은 화려한 컬러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다. 다양하고 감각적인 엣지 컬러로 구성되어 청순 메이크업부터 화려한 파티 메이크업까지 연출할 수 있다.

입술에 엣지를 주기 위해서는 레드 컬러 립스틱 맥(MAC) ‘루비우’를, 소녀스러운 엣지를 살려 주려면 슈에무라 핑크 섀도우 ‘글로우 온’을 사용해보자.


(사진출처: w스타 뉴스 DB, 코리아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청담동 앨리스’ 박시후 모피 이불 “정체가 뭐야?”
▶ 김태희, 청초하고 매혹적인 ‘샴푸의 요정’ 변신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소녀시대 ‘퍼니 펑키’ 티저 속 몽환적 스타일 비법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