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라식, 라섹/라식 수술 단점 개선

입력 2013-01-30 11:00  



라식이나 라섹수술을 꺼리는 가장 큰 이유는 부작용이다.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 알려진 안구건조증을 비롯해 각막밀림, 각막혼탁 등 다양한 부작용의 위험성들은 사람들로 하여금 수술을 망설이게 하고있다.

이러한 부작용이 일어나는 주 원인은 각막내부의 실질에 레이저 조사를 위한 절편을 만드는 과정에 있다. 각막절편을 만들기 위해서는 24mm라는 긴 길이로 각막의 표면을 절개해야 하는데, 이때 각막에 존재하는 안구의 신경다발까지 함께 절단되어 부작용의 위험성이 생긴다.

또한 이렇게 만들어진 절편을 젖혀 각막실질이 밖으로 드러나는 과정에서는 병원 수술실의 먼지와 습도, 노출되어 있는 시간에 따라 수술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위험요소가 생기도 한다.

이렇게 기존 시력교정술에 대한 부작용의 위험성문제가 대두되자 최근에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스마일 라식’ 시력 교정술이 국내에 도입되었다. 이 시력교정술은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개선한 수술법으로 라식과 라섹수술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의 위험성을 현저히 줄어들게 하여 주목을 받고있다.

이 라식 수술법의 가장 큰 장점은 각막표면은 그대로 두고 레이저를 각막실질 부위에 투과시킬 수 있다는 점에 있다.

기존 시력교정술에서는 레이저를 조사하기 위하여 각막표면을 절개하고 실질을 밖으로 노출시키는 과정에서 많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었다.  이 교정술에서 사용하는 펨토세컨레이저는 각막표면을 절개할 필요없이 각막실질부위로 바로 레이저를 투과 하게 한것이다. 따라서 24mm라는 긴 절개를 할 필요도 없어진 만큼 신경다발이 손상될 위험이 없으며, 실질을 밖으로 노출시키지 않아도 되므로 세균 감염에 대한 위험성도 줄었다.

이렇게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을 모두 없앴기 때문에 기존의 시력교정술 보다 부작용 발생률이 현저히 낮아 질 수 있었다.

이 수술법을 국내 최초로 시술한 눈에미소안과 구형진 원장은 “최근 스마일 라식의 장비인 비쥬라식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레이저 조사 속도가 10초가량 빨라졌다. 그 결과 수술 중에 각막이 받는 스트레스도 예전보다 더 줄어들었고, 수술 시간도 단축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스마일 라식수술법에 사용되는 레이저 장비가 기존 라식과 라섹 수술에서 사용된 것과 전혀 다르다. 때문에 이를 전문적으로 하는 안과를 선택하고 숙련된 의사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당부했다.
 



▶ 女아나운서 "신혼집이 월세" 소문 알고보니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 박신양이 자랑한 '7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