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뉴스] '맨큐 경제학' 펴낸 교수가 직접 강의 한다고?

입력 2013-02-01 10:36  


'테샛 캠프' 인기리 접수…SKY대 10여명 멘토로


‘맨큐의 경제학’을 만든 대학 교수님이 직접 강의하신다니 설렙니다. 캠프 프로그램을 보니 다양하고 유익한 게 많아 정말 기대됩니다.” 삼천포고에 다니는 서영주 군은 오는 23일(토) 열리는 ‘제1회 한경 테샛 경제리더 캠프’에 대한 관심을 이렇게 표현했다.

한국경제신문이 경제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개최하는 ‘제1회 한경 테샛 경제리더 캠프’의 인기가 높다. 유료(12만원)임에도 불구하고 접수 1주일 여만에 130명 이상이 신청서를 내 조기 마감됐다. 서군의 말처럼 테샛 캠프가 인기를 모으는 것은 다른 경제 캠프와는 차별화된 수준 높은 프로그램 때문이다.

테샛 캠프는 크게 △경제이론 및 시사경제 강의 △SKY 대학생들의 멘토 △실전 대입 전공적성 면접요령 및 입학사정관제 입시 대비법 등으로 짜여진다. 학생들은 또 대학생 멘토와 함께 조별 활동을 통해 전국 각지에서 온 친구들을 만나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다.

먼저 경제이론 및 시사경제 강의는 세 차례 진행된다. ‘맨큐의 경제학’을 옮긴 김종석 홍익대 교수(경제학)가 미시 경제 강의를, 하버드대 출신인 정재호 고려대 교수(경영학)가 거시와 국제 경제 강의를 맡게 된다. 김 교수와 정 교수는 경제이론 강의는 물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상경계 대학에서 요구하는 인재상도 알려줄 예정이다. 이어 강현철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이 ‘시사 경제·경영’ 강의에서 최근 국내외 경제흐름과 고등학생들에게 필요한 시사 경제용어를 알려준다.

‘SKY 대학생들의 멘토’ 시간은 명문대에 입학한 선배 대학생들이 어떻게 입시에 성공했는지를 들을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과 질의응답을 통해 상경계 대학 입학에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명문대 멘토 10명은 캠프가 진행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캠프 참가 학생들과 같이하며 학생들을 지도한다.

대학 입학에서 갈수록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전공적성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는지, 에듀팟(학생들이 학교 안팎에서 교과 이외 활동을 스스로 기록 관리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 기록 방법 및 입학사정관제 대비법 등은 국내 최고의 입시 컨설팅 전문업체인 ‘거인의 어깨’ 전문가들이 설명한다. 이 밖에 자신의 경제실력을 테스트할 수 있는 테샛 모의시험을 치러 바로 성적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프로그램 중간중간에 재미있는 게임도 계획돼 있다.

이번 캠프는 23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여의도 한국경제TV 금융아카데미 와우파 강의실(지하철 5, 9호선 여의도역 4번출구 증권거래소 정문 건너편 동화빌딩 6층)에서 열린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이수증을 수여한다. 캠프 모집 인원은 120명으로 선착순으로 접수를 했는데 참가 희망자들이 쇄도해 조기 마감됐다. 한국경제신문사는 고등학생들의 높은 경제 공부 열기를 반영해 3월에도 테샛 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02)360-4062

강현철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 hckang@hankyung.com


▶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 싸이 '13억 저택' 미국에 숨겨뒀다 들통나

▶ 女아나운서 '신혼 아파트' 월세가 무려…

▶ '쿨' 김성수 "잘나갈 때 번 돈 모두" 눈물 고백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