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나쁜 당신, ‘호감’ 얻고 싶으면 ‘라식수술’부터

입력 2013-02-11 09:40  


[이선영 기자] 한 대학의 실험 결과 “안녕하세요?”라는 인사를 5번 받았을 때 그 상대에 대한 호기심이 가장 높아진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렇게 상대와의 공감을 쉽게 나눌 수 있게 해주는 인사. 그러나 개중에는 인사하는 것을 불편해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 이유는 크게 3가지다. 인사할 타이밍을 놓치거나 인사했을 때 상대가 알아채지 못할까봐 멈칫 거리는 것, 지금은 인사할 분위기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하지만 마음에 드는 사람이나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 생겼다면 먼저 다가가 인사를 해야 하는 것이 인지상정. 물론 인사를 잘 한다고 해서 그 사람과 친구가 되거나 연애를 하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첫 인상을 각인시키기 위해 활용한다면 그 효과는 탁월하다.

사람은 누구나 인정받기를 원한다. 그래서 나에게 호감을 가지고 친절하게 대하는 사람을 좋아하게 되어 있다. 즉 잠시 스쳐 지나가는 인사가 상대방과 사이의 거리를 좁히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 그렇다면 인사를 잘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눈’을 맞춰라

인사를 잘 하는데 있어 무엇보다 ‘눈 맞춤’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해서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사람들과 대화할 때 이상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다. 바로 눈을 맞추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는 상대의 눈을 똑바로 쳐다보는 것은 건방지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그래서인지 제대로 눈을 맞추며 대화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 편이다. 그런 우리들을 외국인들은 뭔가 숨기는 것이 있어서 그러는 것 아니냐고 오해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상대의 호감을 끌어내려면 시선을 어떻게 해야 할까. 2001년 영국 런던대 커누트 캠프 박사가 ‘네이처’에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아무리 매력적인 사람의 사진이라도 눈길이 딴 곳을 향하고 있으면 시험자 들로부터 별다른 반응을 일으키지 못했다.

즉 대화하는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는 것이 가장 성공적인 호감 유도법이라는 것. 예를 들어 미팅에서 상대를 지속 응시하면 상대는 자신이 당신을 사로잡았다고 느낀다. 그리고 결국에는 당신에게 호감과 매력을 느끼기에 이르는 것이다.

게다가 눈 맞춤을 잘 하는 사람은 상대에게 지적이고 추상적인 사고를 잘 하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준다. 그렇다면 이러한 ‘눈 맞춤’을 잘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바로 초롱초롱하고 선명한 눈동자를 만드는 일이 우선시 돼야 한다.

초롱초롱한 ‘눈’ 만들기

강남밝은눈안과 관계자에 따르면 “사람은 몸이 건강해야 눈도 예뻐지고 보는 이로 하여금 호감을 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눈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칼륨, 칼슘 등의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는 간, 당근, 고구마, 해바라기, 토마토, 해산물, 효모, 시금치, 파슬리 등은 야맹증을 예방하고 각막을 튼튼하게 해준다. 비타민C는 눈의 피로를 덜어주며 딸기, 감귤, 양배추, 피망, 양파 등 과일류에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하지만 이미 시력저하나 눈의 피로가 많이 쌓인 경우에는 라식이나 라섹 등의 시력교정술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눈이 나쁘거나 건조한 경우, 혹은 피로가 많이 쌓인 경우에는 자신도 모르게 인상을 쓰거나 초점이 흐려져 오해를 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 도입된 ‘스마일 라식’은 각막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시력을 교정시켜 고객들의 선호도와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각막 플랩(각막 덮개)을 만들지 않고 시력을 회복시켜주는 시력교정술로 근시 도수가 -6디옵터가 넘는 고도근시도 라식수술이 가능하다.

이전의 라식수술은 보통 각막 플랩을 형성하기 때문에 시술 후 각막이 회복되는 시간이 필요했다. 그러나 스마일 라식은 각막 플랩을 만들지 않고 시력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각막 절삭을 40% 이상 줄여 수술시간이 단축되고 회복속도가 빠를 뿐 아니라 더 안전하다.

수술 시 환자가 받는 눈의 압력이 작다는 것도 장점이다. 개인별 안구 형태를 고려한 곡면 렌즈로 각막을 고정한 후 수술하기 때문에 눈에 가해지는 압력으로 인한 충혈이 나타나지 않는다. 시술 후 야간 시력을 상승시키는 효과까지 있다.
(사진출처: 영화 ‘발렌타인 데이’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삼성전자, 노트북 ‘크로노스와 울트라’ 시리즈7 선봬…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2030 남녀, 술이 가장 필요한 순간은 언제?
▶ 2013년 빨간날 116일, 달력 보고 황금연휴 계획 세워볼까?
▶ 겨울철 감기 예방법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먹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