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 빠른 무고정 양악수술, 회복과 안정성 높아 인기↑

입력 2013-02-12 09:14  


[라이프팀] 대표적인 턱교정수술로 자리 잡은 양악수술은 최근 몇년 동안 대중화되면서 일반인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양악수술은 뼈를 잘라내는 큰 수술이다 보니 더러 수술후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한다. 양악수술은 그러나 기능적으로 불편하고 외관상으로도 보기에 좋지 않은 외모를 확연히 아름답게 바꾸어주기 때문에 당분간 턱관련 교정수술로 대중적인 인기와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얼굴의 윤곽을 교정하는 간단한 수술들은 대부분 뼈의 바깥쪽을 교정한다. 그러나 양악수술은 치아와 잇몸 그리고 얼굴뼈를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어 주기때문에 근본적인 치료와 함께 외관의 완성을 가져다준다.

즉 얼굴의 매력은 피부와 피하조직, 근육, 뼈, 치아 등의 조합이다. 이런 조화로운 균형을 이루는 비율을 고려하여 기형을 분석하고 기형의 치료를 위한 특별한 기술을 필요로 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양악수술이 등장한 계기라고도 할 수 있다. 연조직의 수술만으로도 어느 정도 기능상, 외관상의 개선은 이루어질 수 있지만 바탕의 골격적인 기형에 대한 교정은 아직까지 양악수술을 따라올만한 것이 없다. 

양악수술 후에는 위턱과 아래턱의 위치를 안정시키기 위해서 위치아와 아래치아를 서로 움직이지 못하게 고정하게 된다. 이것을 '악간고정'이라고 한다. 악간교정은 경우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보통 1~2주 동안 진행된다.

그런데 최근에는 악간교정이 필요없이 입을 법릴 수 있도록 하여 호흡을 안전하게 확보하고 수술후 빠른 회복이 가능한 '무고정 양악수술'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무고정 양악수술은 또 음식물 섭취를 쉽게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술후 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무고정 양악수술은 안전성과 편리성 부분에서  악간고정이 도저히 따라올 수 없을만큼 진일보한 수술방법이다.

무고정 양악수술은 이렇게 첫째, 양악수술후 편안하게 회복할 수 있고 둘째,  깨끗하고 안전하며 셋째, 말하기 편하다는 것이 대표적인 장점이다. 

무고정 양악수술은 악간고정을 진행했을 때 부기와 함께 입을 벌릴 수 없어 답답했던 부분이 악간고정을 하지 않아 입을 벌려서 편하게 호흡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유동식과 함께 부드러움 음식물을 섭취할 수 있어 편안하며 회복이 빠르다.

또한 악간고정이 없기 때문에 치아의 관리가 용이하다. 악간고정시에는 치아를 움직이지 못해 음식물들이 치아사이에 끼기 쉽다. 그러나 무고정 양악수술을 하면 치아의 관리 및 상처부위의 치료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다. 입도 자유롭게 벌릴 수 있기 때문에 비염이나 축농증이 있더라도 숨을 쉴 수가 있어 자유스러운 것이다. 

입을 묶지 않기 때문에 대화가 가능한 것은 물론이다. 의료진과의 대화도 가능하여 환자의 고충을 언제든지 이야기 할 수 있다. 답답한 호흡에서 편하고 안정적인 호흡을 진행하며 음식물 섭취가 용이하기 때문에 무고정 양악수술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양악수술과 치아교정 전문병원인 에버엠치과 윤규식 대표원장은 "무고정 양악수술은 양악수술로 후 힘들고 어려운 회복과정 때문에 양악수술을 결정하지 못하는 환자들을 위한 수술방법입니다. 무고정 양악수술은 빠른 회복을 통해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으며 비염과 축농증으로 인해 코로 호흡하는 것이 어려운 환자나 교합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환자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양악수술입니다”라고 설명한다.

양악수술은 그러나 외관상의 목적 때문에 시행되어서는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또한 양악수술은 본인의 결정만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양악수술 전문의의 정확한 검사와 판단으로 시행되어야하는 만큼 믿을 수 있는 병원의 전문의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한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편히 자는 방법 공개, 이렇게 하면 수업시간도 OK
▶ 남자가 여자 마음 읽지 못하는 이유, 뇌구조부터 달랐다
▶ 시골집에서 내 포즈, 명절 때마다 되풀이 되는 이 행동은?
▶ 근로자 상위 10% 연봉, 평균 9500만원… 1억이상 외국인도 6992명
▶ 레밀리터리블 해외 반응 “원작의 명곡, 연기 생생히 재연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