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입학 선물] 보약 못잖은 건강식품…외식업체, 졸업장 보여주면 할인

입력 2013-02-13 15:31  

CJ제일제당 '눈 건강 지킴이'…아이시안 미스티아이드 등 학생·사회 초년생에 안성맞춤


식품업체들은 입학, 취업 시즌을 앞두고 새 출발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다양한 건강식품을 내놨다. 건강식품을 선물할 때는 받는 사람의 성별, 나이, 생활습관은 물론 특정 질환을 앓고 있는지,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는지 등도 확인해야 한다.

외식업체들은 졸업, 혹은 입학 증서를 제시하면 음식 가격을 50% 할인해주거나 서비스 음식을 제공하는 졸업·입학 이벤트를 마련했다.


○먹는 화장품부터 다이어트 제품까지…

CJ제일제당은 눈 건강, 피부 미용 등에 좋은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졸업 입학 추천 선물로 꼽았다. ‘아이시안 미스티아이드’는 건조한 눈, 피로, 노화 등을 막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실내에서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책을 보는 직장인, 학생들에게 선물하기 좋다. 피로에 지친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헤마토코쿠스 추출물, 어두운 곳에서 적응하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A, 안구 내 유리체에 있는 성분인 히알우론산 등을 함유하고 있다. 1개월 분 1박스 가격이 4만5000원이다.

외모 관리에 관심이 많은 학생이나 사회 초년생에게는 먹는 화장품 ‘이너비 리액티브 콜라겐’을 추천한다. 이 상품은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과 히알우론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가격은 1개월분 1박스에 19만8000원으로 책정됐다.

한국야쿠르트의 ‘브이푸드 청소년프로그램’은 식약청이 인정한 기능성 원료 ‘홍경천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수험생의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피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한국인 영양섭취 기준에 따라 만들어 하루 한 번 섭취로 청소년의 1일 권장 필수 영양성분을 충족시켜 준다. 한 달분(30포) 가격은 7만원이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새내기 여대생에게는 ‘슬림핏다이어트 프로그램’(2주 분량 1박스에 5만3000원)이 적합하다. 2주간 집중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맞춰 식사를 대체해 칼로리 섭취를 낮추는 체중 조절용 식품이다. 셰이크믹스와 컵케이크로 구성돼 있으며 1회 섭취분 열량은 200㎉다. 비타민 8종과 3종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를 할 때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준다.

동원F&B가 수입하는 미국 시장점유율 1위 건강식품브랜드 GNC는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남성용 종합영양제 ‘메가맨’은 13종의 비타민과 7종의 미네랄 등이 함유돼 기초 체력을 튼튼히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여성용 영양제 ‘우먼스 울트라 메가’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 로즈힙 분말, 무취 마늘 등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아이패스H’는 월평균 1만 세트 이상 판매되는 청소년 건강기능식품이다. 6년근 홍삼이 주원료로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은 물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외식업체에서 졸업장 제시하면 무료, 반값

빕스는 졸업장을 제시하는 고객 1명에게 샐러드 바를 다음달 15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4인 이상 방문 시에는 본인 1명, 8인 이상일 때는 최대 2명까지 혜택을 준다.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차이나팩토리는 졸업장을 제시한 고객에게 5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본인 1명에 한정되며 프리미엄 메뉴는 할인하지 않는다. 차이나팩토리 8개 매장(강남점, 건대점, 대학로점, 목동점, 인덕원점, 올림픽공원점, 인천예술회관점, 수원인계점)에서 진행된다.

CJ푸드월드는 졸업생을 동반한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15~28일 제공한다. CJ푸드월드 제일제당센터점과 포항점 내 ‘행복한콩’ ‘백설관’ ‘삼호어묵’ ‘프레시안’ 매장에서 졸업장을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비고는 영화 ‘베를린’과 함께하는 졸업·입학 축하 이벤트를 펼친다. 치킨 김치볶음밥 떡볶음 등 인기메뉴로 구성된 ‘베를린 세트메뉴’를 학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20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베를린 세트 주문 고객에게 영화 베를린을 50% 할인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는 1+1 관람 쿠폰도 증정한다. 행사가 진행되는 매장은 고려대점, 서울대점, 강남역점, 청담CGV점, 가로수길점, 인천 스퀘어원점이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개학 시즌을 맞아 1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스타벅스 브런치 및 디저트 등을 구매하면 쿠폰을 증정하는 ‘백 투 스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전 11시까지 매장을 방문해 쿠폰을 사용하면 구매한 음료를 무료로 한 잔 더 받을 수 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G마켓과 ‘더블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 28일까지 아웃백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20만명에게 G마켓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아웃백 매장 내 테이블 위 QR코드에 접속해 쿠폰 암호를 입력하면 즉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3만원 이상 쇼핑해야 사용할 수 있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 '티아라' 대기실서 나온 '피임약' 실체 알고보니

▶ 소유진 남편, 700억 매출 이젠 어쩌나? '쇼크'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