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피부 따라잡기, 어떻게 해야 할까?

입력 2013-02-20 07:46   수정 2013-02-20 11:25


[라이프팀] 송혜교, 임수정, 윤은혜, 소이현 등 TV 속 연예인들의 피부는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살 만큼 완벽하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연예인들이 이처럼 좋은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은 대개 매우 전문적인 관리의 도움을 받기 때문이라고 입을 모은다.

실제로 대다수 연예인들의 생활을 보면, 일상 속에서 피부 관리를 하기란 매우 힘든 상황이다. 스케줄이 많은 날이면 밤을 새는 것은 물론이고 밥 먹을 시간이 없어 끼니를 대충 때우는 일도 허다하다. 장시간 조명 아래서 촬영을 하는 것도 피부에는 치명적이다.

그렇다면 연예인들은 어떻게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매끄럽고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가꿀 수 있을까? 그 비결은 바로 피부 관리의 중요성을 정확히 인지하고 있어 피부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는 것에 있다. 하지만 이것은 이제 연예인들만의 얘기가 아니다.

요즘은 연예인 못지않게 피부 관리에 열을 올리는 일반인도 많기 때문이다. 특히나 요즘 같은 겨울철, 차고 건조한 바람과 실내외의 급격한 온도차는 피부의 유ㆍ수분 밸런스를 망가트려 피부가 갈라지고 각질이 생기는 피부 건조증을 유발하기 쉽다.

건조한 피부를 그대로 둘 경우 잔주름뿐 아니라 각질로 인한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이 생겨 피부 노화를 앞당길 수 있으므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따라서 평소에 물을 수시로 마시고 수분크림 등을 이용해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겨울철 또 하나의 피부고민은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 자외선 차단제를 아무리 꼼꼼히 발라도 건조해진 피부로 인해 두드려져 보이는 잡티는 화장으로도 쉽게 가려지지 않아 많은 여성들의 고민거리로 손꼽힌다. 그러나 겨울은 색소질환 치료의 적기다.

따라서 가리기 보다는 근본적인 해결이 필요한데, 증세가 가벼운 경우에는 두꺼워진 피부 각질을 제거한 후 화이트닝 제품을 이용해 관리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 기미, 주근깨가 있는 부분에는 화이트닝 에센스를 곁들여 집중적으로 관리해 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피부생장을 도와 피부세포를 건강하게 함으로써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 E가 많이 든 음식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이미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가 깊게 자리 잡았다면 더 번지기 전에 전문적인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현재 피부과에서는 C6레이저 토닝, 이토닝, 엑셀V, IPL, 엔디야그레이저, 바이탈이온트, IDR약물요법, 산소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색소질환을 치료한다.

특히 ‘C6레이저 토닝’은 약5분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출력의 레이저를 넓은 부위에 조사, 선택적으로 파괴함으로써 다른 피부조직의 손상 없이 색소질환을 치료해 준다. 시술시 통증이나 시술 후의 흔적과 붓기가 거의 없어 바쁜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다.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C6레이저는 피부 깊숙이에 있는 색소세포를 파괴해 토닝 효과를 얻는 동시에 콜라겐을 생산하는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재생효과까지 한꺼번에 얻을 수 있는 신개념 멀티 레이저 치료법”이라고 설명했다.

IPL레이저와 레이저 토닝의 장점을 동시에 가져 표피와 진피층의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고 주변조직의 열 손상을 최소화해서 기존 레이저보다 치료 시 부작용과 통증이 덜함은 물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 ‘E-토닝’도 각광받고 있다.

기미가 심할 경우에는 에피필, TRM레이저로 표피를 살짝 벗겨 침착된 색소를 제거하고 IPL로 좀 더 깊은 단계의 색소를 제거하는 등 ‘레이저 병합요법’이 효과적이다.

혈관확장이나 붉은 기가 있는 경우 기미나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혈관확장증과 함께 기미가 있는 경우에는 엑셀브이레이저(엑셀V)를 이용해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함으로써 시간적, 금전적 투자를 줄여줄 수 있다.

외모가 경쟁력이 된 시대. TV 속 연예인들의 도자기 피부를 보며 부러워 하지만 말고 일상 속 작은 실천부터 전문가의 손길까지, 피부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보는 것은 어떨까. 당신도 곧 연예인 못지않은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득템 쇼핑, 새벽을 노려야 하는 이유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유라이브 ‘알바트로스Ⅱ’ 프리미엄급 블랙박스의 본격화

▶ 에이수스, 터치스크린 울트라북 ‘비보북 시리즈’ 추가 3종 출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