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피부 원한다면, ‘기미ㆍ주근깨ㆍ점’부터 빼야

입력 2013-02-20 09:40   수정 2013-02-20 15:33


[이선영 기자] 시대에 따라 미(美)의 기준은 계속해서 변하고 있지만 과거부터 현재까지 변하지 않는 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깨끗한 피부’에 대한 열망. 맑고 깨끗한 피부는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미의 기준이며, 모든 여성들의 소망이다.

이에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맑고 깨끗한 피부를 자랑하는 연예인을 비롯한 소위 ‘피부 미인’들에게는 다양한 수식어가 따라붙는다. 흔히 말하는 ‘물광피부’, ‘도자기피부’, ‘꿀피부’ 등의 수식어는 물론 ‘모찌피부’, ‘윤광피부’ 등 그 이름도 매우 다양하고 기발하다.

그렇다면 이처럼 맑고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의 가장 큰 피부 고민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기미, 주근깨, 점과 같은 색소질환이다. 특히 겨울에 비해 일조량이 많아지는 봄에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숨어있던 기미, 주근깨 등이 올라와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다.

오라클피부과 압구정점 주영현 원장은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두꺼워진 피부각질을 제거한 후 화이트닝 제품을 이용해 관리해주면 도움이 된다. 특히 기미, 주근깨가 분포된 부분에는 화이트닝 에센스를 곁들여 집중적으로 관리해 주면 더욱 효과적이다”라고 조언했다.

또 외출 시에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고 평소 비타민 C, E가 많이 든 음식을 먹어 피부에 에너지를 보충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비타민 C, E는 피부생장을 도와 피부세포를 건강하게 함으로써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미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가 깊게 자리 잡았다면 단순한 관리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렵다. 실제로 이 같은 색소질환은 약이나 화장품만으로는 잘 개선되지 않고 재발이 쉬워 심한경우 대인기피증이나 우울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때문에 증상이 심한경우에는 더 악화되기 전에 피부과에 가서 전문가의 손길을 빌리는 것이 효과적이다. 최근 피부과에서는 IPL, C6(토닝), 이토닝(E-토닝), 큐스위치 앤디야그, 아꼴레이드, 오바지 블루필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 색소질환을 치료한다.

특히 ‘C6레이저 토닝’은 약5분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출력의 레이저를 넓은 부위에 조사, 선택적으로 파괴함으로써 다른 피부조직의 손상 없이 색소질환을 치료해 준다. 시술시 통증이나 시술 후의 흔적과 붓기가 거의 없어 바쁜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다.

또 IPL레이저와 레이저 토닝의 장점을 동시에 가져 표피와 진피층의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고 주변조직의 열 손상을 최소화해서 기존 레이저보다 치료 시 부작용과 통증이 덜함은 물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 ‘E-토닝’도 각광받고 있다.

아울러 기미나 주근깨, 잡티와 함께 얼굴의 군데군데에 돋아 있는 점 또한 깨끗한 피부를 방해하기는 매 한가지다. 특히 하얀 피부색과는 상반되는 거뭇거뭇한 점들은 피부가 깨끗해질수록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점을 빼다가 흉터가 생길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에 시술을 결심하기가 쉽지 않다. 때문에 최근에는 이러한 기존의 점 빼기 시술의 단점을 보안한 방법이 등장.

점을 제거하기 위해 피부를 깎아내야만 했던 기존의 점 빼기 시술에 비해, 피부와 점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레이저를 이용해서 주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점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면서도 한 번에 조금 더 깊은 곳의 점까지 없앨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 점 빼기 시술의 최대장점은 시술 후 주변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아 기존 시술에 비해 통증이 심하지 않고 시술흔적이 남지 않는다는 것. 또한 시술 당일 세안이나 간단한 화장이 가능하다는 것은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외모가 경쟁력이 된 사회. 하지만 아무리 빼어난 외모를 가지고 있다고 한들 피부가 깨끗하지 않으면 예뻐 보이지 않는다. 때문에 진정한 아름다움을 꿈꾼다면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것이 우선일 것이다. (사진출처: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득템 쇼핑, 새벽을 노려야 하는 이유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유라이브 ‘알바트로스Ⅱ’ 프리미엄급 블랙박스의 본격화

▶ 에이수스, 터치스크린 울트라북 ‘비보북 시리즈’ 추가 3종 출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