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팀] 여대생의 나이는 화장으로 가늠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하얗게 칠한 얼굴과 숯 검댕이 눈썹, 여기에 삐뚤 빼뚤 어설픈 아이라인까지 더하면 영락없는 새내기의 모습이다.
갓 스무 살이 된 새내기라면 누구나 어른스럽고 여성스러운 모습을 꿈꾼다. 그러나 의욕이 앞선 과한 메이크업은 우스꽝스러워 보이기 십상이다. 더구나 처음 화장품을 사용하며 신기한 마음에 이것저것 사용하다 보면 색소 침착과 피부 트러블에 시달릴 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한다.
사실 스무 살은 꾸미지 않아도 예쁠 나이다. 민낯에 가까운 피부 표현에 약간의 혈색을 주는 것으로 충분하다. 새내기다운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초 케어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이제 막 대학에 입학한 새내기 스타들은 어떻게 피부를 관리하고 있을까? 어디서나 주목 받는 민낯 피부 비법을 알아보자.
▶ 때 묻지 않은 순수 피부 만들기, 화이트닝 케어

공부에 열을 올리느라 칙칙해지고 거칠어진 피부를 그대로 방치했다가는 새내기는커녕 헌내기로 보일 수 있다. 이러한 불상사를 방지하려면 입학 전 피부톤을 밝게 만드는 화이트징 집중 케어가 필수다.
외출하기 30분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 거뭇 거뭇한 잡티가 올라오기 시작했다면 밤 사이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나이트 케어 제품을 사용한다. 조금만 신경 쓰면 평생 기억에 남을 빛나는 입학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할 때 마사지를 해주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손가락 네 개를 사용해 볼에서 귀까지 마사지 한다. 양 손을 턱 아래에 대고 위로 눌러주며 양 볼을 손 전체로 덮는다. 그런 다음 손가락 2개의 끝으로 누르는 것을 반복해 미세 순환을 활성화 시킨다.
마지막으로 얼굴 전체를 양 손으로 덮어 제품을 흡수시킨다.
▶ 만지고 싶은 촉촉 피부 만들기, 각질 케어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지고 실내와 외부의 온도 차이가 커져 각질이 발생하기 쉽다. 건조해진 공기는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고 피부를 푸석하게 만들어 화장이 들뜨는 원인이 된다.
서툴게 한 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는 것은 앳된 피부를 망치는 지름길. 꼼꼼한 세안과 각질 제거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각질은 죽은 세포가 피부에서 떨어지지 않고 붙어 있는 것을 뜻한다. 각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피부가 칙칙해지고 화장이 잘 먹지 않는다. 입자가 굵고 큰 스크럽제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부드러운 각질 세안으로 피부 결을 유지한다.
앳된 새내기 피부는 자연스럽게 각질을 제거해주는 순한 세안 제품을 사용한다. 천연 효소를 사용한 세안제는 각질의 연결고리를 분해한 뒤 표피층에서 분리해 준다.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아 고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각질은 제거하는 세안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파우더 워시를 젖은 손에 비벼 거품을 만든다. 거품을 얼굴에 굴리면서 가볍게 마사지 하듯 문질러 준 다음 미온수로 충분히 헹구어 마무리 해 준다.
▶ 새내기 피부를 완성시켜 줄 스페셜 케어 아이템

샤넬 르 블랑 인텐시브 나이트 화이트닝 트리트먼트
부티놀 성분이 함유되어 멜라닌으로 인한 다크닝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는 나이트 케어 제품. 한 병씩 4주 동안 사용하도록 구성되었으며 탁월한 화이트닝 효과로 즉각적인 피부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오엔비 파우더 워시 S
한 포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매일 하나씩 사용할 수 있다. 가루 타입 세안제 파우더 워시 S는 거미 효소’ 아라자임’을 주원료로 사용한다. 에스테틱에서 인기 있는 필링 성분이며 고가의 거미 테라피를 집에서 체험할 수 있다. (★)
오르비스 화이트 스텝 비타민C
비타민C의 더블 시너지 효과로 몸 속부터 빠른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다. 멜라닌 색소를 옅게 만드는 L-시스틴과 비타민B, 강력한 항산화 효과의 인디안 구스베르 추출물과 멜라닌 배출을 촉진시키는 대추 추출물 등이 함유돼 있어 피부에 활력을 더한다.
브릴리언트 러브하트 립케어 시스템
각질제거가 가능한 립마스크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줄 립겔패치, 고영양 틴트에센스인 립케어 3종으로 구성된 입술전용 상품. 단계별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연예인 스탠바이 5분전, 뭘 할까?
▶ ‘큐트’ 리지 VS ‘러블리’ 다솜, 당신의 선택은?
▶ ‘작은 것 하나까지 신경 쓰는 男 아이돌은 누구?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다비치 vs 씨스타19, 화이트룩과 꼭 맞는 주얼리 스타일링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