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소 “오메가3 알고 먹어야 득!”

입력 2013-03-11 11:16   수정 2013-08-28 10:15


[라이프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가 바로 오메가3다. 오메가3는 인체에 유익한 다가 불포화 지방으로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오메가3효능은 어떻게 발견 되었을까. 오메가3는 그린란드 에스키모인의 식단을 관찰하며 연구가 이루어 지던 1970년대 초반에 관심이 시작되었다. 에스키모인들은 물개와 고래를 주식으로 섭취했는데 매일 그들의 식단에는 3000칼로리당 평균 14g의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었다고 한다.

이는 유럽 사람들보다 더 많은 양의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한 셈인데 콜레스테롤수치 같은 다양한 건강지표를 보면 에스키모인들의 높은 오메가3섭취가 그들의 건강에 큰 도움을 주었다.

특히 오메가3에 함유되어 있는 EPA와 DHA는 뇌와 신경계에서 방어벽을 만들어 주고 몸 속의 세포막 보전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심장과 뇌와 같은 주요 기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이제부터 오메가 3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오메가3종류로는 하프물범오메가3, 정제어유오메가3, 식물성오메가3가 있다. 예전에는 대형 어류의 오메가3가 유행 했지만 현재는 작은 어류의 오메가3가 인기를 끌고 있다.

주 원료인 어류의 경우 중금속 등 바다의 오염 문제로 중금속의 노출이 심한 대형 어류보다 소형어류를 더 선호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메가3 하루 섭취량은 국제 기준으로 500mg이다. 이는 매우 기름진 생선을 하루 2~3번 섭취를 해줌으로 얻을 수 있는 섭취량이다.

그렇기 때문에 오메가 3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음식보다는 건강식품을 통해서 섭취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비위가 약한 사람의 경우는 오메가3섭취를 꺼려하는 경우가 있다.

바로 대표적인 오메가 3부작용인 냄새 때문이다. 오메가3제품은 대부분 어류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생선비린내가 많이 나기 마련이다. 그리고 다른 건강기능식품에 비해 캡슐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목넘김에 불편한 경우도 있다.

그래서 오메가3고르는법으로 명심해야 하는 부분은 복용법이나 냄새를 고려하여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프리미엄 스페쉬 옵티마케어 오메가3는 일반적인 오메가3보다 캡슐의 크기가 작아 목넘김이 불편함이 없고 오렌지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생선비린내를 잡아준다.

오메가 3효능을 100% 느끼기 위해서는 가격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한 제품인지 부작용 없이 꾸준히 섭취를 할 수 있는 제품인지를 잘 따져보고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남편의 돌직구, 아내보다 예쁜 여자 많다?
▶ 먹기에 미안한 핫도그 ‘진짜 핫도그가 나타났다’
▶ 디즈니 애니메이션 공주 나이, 소녀시대가 여기있네~
▶ 599kg 괴물 청새치, 대서양서 3시간 릴낚시 사투 끝 '포획'
▶ [포토] 수영 '제시카의 늘씬 각선미 견제 중(?)'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