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JOB콘서트] 임기응변과 샘솟는 아이디어 중요

입력 2013-03-13 20:58  

조치현 CJ오쇼핑 대리


조치현 오쇼핑 인사팀 대리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조했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홈쇼핑의 특성상 예상치 못한 상황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이다. 담당 프로듀서(PD)와의 의견 조율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대처하느냐도 중요하다.

“매출 콜이 적은 경우 도중에 방송을 포기하기도 하고 사전에 준비했던 사은품 대신 엉뚱한 제품이 나가기도 해요. 돌발 상황이 종종 발생하는 게 홈쇼핑의 특징입니다. 이때 연관부서와 조화를 이루며 순발력 있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하죠. 상품에 대한 전문성도 좋지만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소통 능력이 더 필요합니다.”

홈쇼핑은 오프라인 매장에 비해 훨씬 역동적이다. 이 때문에 신선하고 젊은 아이디어가 필수적이다. 조 대리는 “온라인 구매는 젊은층이 많기 때문에 빠른 유행을 캐치할 수 있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상품기획자(MD)로 2년간 근무하다가 최근 인사팀으로 옮겼다는 조 대리는 MD직군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했다. MD는 오쇼핑의 핵심 직무 가운데 하나로 채용 규모가 전체의 40~50%를 차지한다. MD 지원자격은 전공과 무관하다.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 女대생, 男선배 앞에서 '애교'떨다 그만

▶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