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3채! '외국인 특수' 종로, 동대문 오피스텔 북새통!

입력 2013-03-15 12:34  



최근 신흥 수익형부동산의 메카로 재 등장한 곳이 동대문, 종로 지역 소형 오피스텔시장이다.

이는 한류 바람을 타고 국내를 찾는 외국인 관관객인들 크게 늘면서 이에 따른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결과로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의 약 15만명의 패션,디자인 관련업 종사자들의 임대수요까지 더 해지면서 수익률과 임대가동률면에서 탁월한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 할 수 있다.

특히 이 지역 지하철 초 역세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로얄층 같은 경우에는 분양 현장마다 투자 대기자들이 있을 정도다.

최근 이러한 초 역세권 종로,동대문 소형 오피스텔 시장에 호텔급 시설을 자랑하면도 주변보다 약 5,000만원 가량 저렴한 오피스텔이 등장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1억이면 3채까지 분양 받을 수 있고 예상수익률도 월 195만원 정도로 탁월하다.

일부 로얄층도 남아 있어 연일 문의전화로 북새통이라고 한다. 특히 이 오피스텔은 탁월한 시공능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한양건설이 직접 시공하여 브랜드가치 또한 탁월하다.

이 오피스텔은 종로구 ‘숭인 한양립스 오피스텔‘로 최근 중국관광객들의 숙박시설 부족과 주변 동대문 상인 임대수요, 대기업 오피스 근무자 임대수요, 고려대등 주변 유명 대학 임대수요등 탁월한 배후 수요를 두루 확보하여 종로 소형 오피스텔 투자의 메카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숭인 한양립스는 지하1층~지상 17층으로 규모는 공급면적 20.61㎡, 31.82㎡ 도시형생활주택 68세대, 오피스텔 48실 총 116세대로 구성된다.

지하철 1ㆍ2호선 환승역인 신설동역을 도보3분으로 이용 가능하며 1, 6호선 환승역인 동묘역도 도보5분으로 이용할 수 있어 ‘쿼드러플 초역세권’이다. 향후 우이-신설동역 구간 지하경전철 개통(2014년)을 코앞에 두고 있어 발빠른 투자자들의 주목을 한눈에 받고 있다.

숭인 한양립스 오피스텔 내부는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한 인테리어 및 고급 마감재를 사용해 타 오피스텔과 다른 고급화로 차별화시켰다.

또한 입지는 종로의 중심지역으로 롯데백화점과 홈플러스, 경동시장, 하이마트, 동대문구청 등이 있고 대학가 밀집지역의 유동인구가 가장 많아 풍부한 배후수요를 보장하고 있다. 또한 저렴한 분양가로 안정적인 임대사업을 할 수 있는 유망지역이다.

특히 고려대, 경희대, 서울시립대 등 대학들이 몰려있어 기숙사 공급부족으로 인한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추고 있음에도 공급이 부족해 거주처가 필요한 목마른 상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연일 동대문쇼핑몰의 약 10만 여명의 관련종사자까지 흡수 할 수 있다. 이러한 입지여건과 희소성으로 투자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인프라 시설 외에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파크 조성(2013년 말 완공)과 창신숭인 뉴타운, 왕십리 뉴타운의 재개발 등 각종 개발호재의 중심에 있어 각 종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형주택의 세제혜택으로 취득세 면제, 재산세 면제등 각종 세금 혜택과 소액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을 위한 중도금 전액 무이지 지원 혜택등 그동안 투자를 망설였던 분들에게 최적을 투자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전세대를 선착순 호수지정 방식이며 분양홍보관은 1,2호선 신설동역에 있다.


분양문의 : 02-412-2320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 이경규 '꼬꼬면' 눈물 흘린 이유가…

▶ '먹방' 윤후, '짜빠구리' 먹고 받은 돈이 '깜짝'

▶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