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마포 현석’ 6월 분양…773가구 중 263가구 일반분양

입력 2013-03-18 10:10  


삼성물산은 서울 마포구에서 현석2구역을 재개발한 아파트 ‘래미안 마포 현석’(조감도)을 오는 6월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단지는 한강변에 위치해 공원시설들의 이용이 편하고, 최고 35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지어진다. 한강 주변 정비사업구역들이 서울시의 방침에 따라 난항을 겪어 희소가치도 높다.

단지는 지하3층~지상35층, 8개동 총 773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기준 59~114㎡(59㎡ 168가구, 84㎡ 377가구, 114㎡ 96가구, 임대 132가구)로 구성된다. 이중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59~114㎡ 263가구(59㎡ 75가구, 84㎡ 138가구, 114㎡ 50가구)다. 재개발•재건축의 일반분양 물량은 대부분 저층이지만, 이 아파트는 지상 20층까지 일반분양 물량이 있어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가구가 많다.

‘래미안 마포 현석’은 한강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한강조망을 최대한 살린 기능적인 남동, 남서향 배치로 각동에서 한강을 조망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있는 현석나들목을 통하면 한강시민공원으로 이동하기 편해 각종 체육시설과 산책길을 이용할 수 있어 주거환경도 매우 쾌적하다.

서울 도심권에 들어서는 아파트인 만큼 교통이 편리해 직주근접 여건도 잘 갖추고 있다. 지하철 6호선 광흥창역과 대흥역이 도보 거리인 더블역세권 단지며, 공덕역(5•6호선, 경의선, 공항철도), 합정역(2•6호선)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서강대교, 마포대교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도심(시청, 광화문) 및 여의도 등 주요업무시설 밀집지역으로 손쉽게 출퇴근 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구역 내에 보기 드물게 연면적만 약 1580㎡가 넘는 대형 구립 어린이집이 신설된다. 신석초, 신수중이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광성고, 숭문고, 서울여고 등도 가까워 안전한 통학과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연세대, 서강대, 이화여대, 홍익대 등 명문 사립 대학교들도 인근에 있어 학군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신촌 현대백화점이 차로 5분거리에 있어 다양한 문화생활과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신촌 세브란스병원, 강북삼성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들과 롯데슈퍼, 하나로마트, 신수재래시장을 이용할 수 있다. 신석초교 내에 있는 대형스포츠센터에서는 수영, 헬스, 피트니스, 요가 등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을 모두 즐길 수 있다.

평면은 맞통풍이 가능한 3베이~4베이 평면을 구성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용면적 84㎡의 일부 타입은 부분임대형 평면으로 설계돼 실거주는 물론 임대 수익까지 올릴 수 있다. 이 밖에 저층부 5개층을 석재로 마감해 웅장한 외관을 표현하고, 주출입구 문주, 상가 외벽 등에도 고급 석재 마감이 적용될 예정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이 아파트는 높은 조경률을 자랑한다. 구역 내 약 6165㎡의 소공원이 조성되고 외부의 공원과 연계되어 녹지 공간이 풍부하다. 단지 내에서 여가와 휴식,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티시설에 골프연습장, 사우나, 휘트니스센터, 북카페, 독서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는 것도 큰 장점이다

최첨단 시스템으로 무장해 편의와 보안에 각별한 신경을 썼다. 홈네트워크, 원패스, 위성방송 수신 등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적용한다. 태양열 급탕 시스템, 지열 냉난방, 빗물처리 시스템, 전기차량 충전시설 등 친환경 시스템을 갖췄다. 보안에도 만전을 기해 놀이터 비상호출 시스템, 출입구 주차관제 시스템, 택배보관 시스템을 설치한다. 래미안의 에너지관리 시스템인 ‘REMS’를 통한 관리비 절감도 할 수 있다.

입주는 2015년 12월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 이경규 '꼬꼬면' 눈물 흘린 이유가…

▶ 성폭행 아니라던 박시후, A양 얼굴 맞대고

▶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