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다이어트, 그녀들의 배고픈 전쟁이 시작됐다!

입력 2013-03-18 10:44  


[이선영 기자] 백화점엔 온통 산뜻한 봄옷 물결이다.

그러나 화사한 색상에 꽃밭에라도 온 듯 취해있다 문득 얇고 짧아진 봄옷과는 어울리지 않는 자신의 몸매를 깨닫고 무겁게 발걸음을 돌리는 여성도 다수다. 또한 쇼윈도에 걸린 예쁜 티셔츠의 프리사이즈는 아무리 봐도 44같다. 언제부터 대한민국 표준이 44가 된 걸까.

이러한 이유 때문일까. 이런저런 사연을 뒤로하고, 겨우내 움츠렸던 날씨가 풀리고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날씬해지고 싶다’는 여성들의 욕망은 한층 더 높아진다. 인터넷에 ‘다이어트’라고만 쳐도 수십, 수백 가지의 식이요법, 운동 동영상 등이 검색된다.

하지만 이렇게 넘치는 정보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여성들의 다이어트 성공률은 지극히 낮다. 그래서 무한반복이자 무한도전이 되고 마는 다이어트,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 다이어트 정보의 홍수, 정답은 있기 없기?

살이 찌고 빠지는 기본원리에 대한 과학적 설명을 굳이 들먹이지 않아도 ‘안 먹고 많이 움직이면 빠진다’는 것은 온 인류가 아는 상식이다. 오랜만에 몰라보게 날씬해진 모습으로 브라운관에 등장한 연예인들의 한결같은 대답 역시 “적게 먹고 운동했어요”가 요다.

이 기본상식을 바탕으로 등장하는 것이 갖가지 식이요법이다. 한때는 포도나 사과 등 한 가지만 먹는 원 푸드 다이어트가 상당히 인기였다. 달걀과 블랙커피 등 음식을 몇 개 이하로 제한하는 덴마크 다이어트도 여기에 속한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초반 열풍과는 달리 체력저하, 빈혈 증상 등 요즘엔 건강을 해친다며 인기가 시들하지만 그 종류는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다. 또한 식이요법 다이어트도 유행을 타는데, 초기에는 식사량을 반으로 줄이는 ‘반식 다이어트’가 각광받았다.

이후엔 다양한 유기농 채소와 과일을 갈아 유기농 두유에 섞어서 마시는 ‘두유 미네랄주스’와 아침 대신 삶은 검은콩이나 두부를 먹는 ‘검은콩 다이어트’, 점심은 낮은 GI수치의 음식을 충분히 먹고 저녁은 조금 먹은 후 힘든 운동 대신 가볍게 걷기 등도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다이어트 성공자들도 5년 안에 95%가 요요가 온다는 연구결과를 고려하면 일시적인 식사법을 통한 다이어트는 좋은 방법이 아니라는 것이 명백하다. 평생 특정 음식만 먹고 살 수는 없어 결국 살을 빼고 원래의 식사로 돌아와야 하기 때문이다.

웰빙 바람과 함께 건강까지 생각한 다이어트 개념이 확산되면서는 원푸드보다는 조금 번거롭지만 유로피안 오가닉 다이어트, 지중해식 저열량 다이어트 법도 등장했다.

최소량의 올리브 오일만 사용해서 굽거나 찌는 방식으로 조리해 살을 찌게 하는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다. 탄수화물 덩어리인 쌀밥을 줄이고 채소, 견과류를 중심으로 식사하고 가끔 가벼운 육류섭취를 하는 구석기 다이어트법도 인기다.

하지만 먹고 싶은 것 못 먹는 것만큼 괴로운 게 또 있을까. 대학생 신솔아(23세, 가명) 씨는 “한 때 바나나 다이어트를 한 적이 있는데, 기력이 떨어지고 현기증이 났다. 제일 나쁜 건 먹고 싶은 것을 못 먹으니 우울증이 생기더라”라고 토로했다.

이에 다이어트 및 핫요가 전문업체 14일동안(십사일동안) 일산점 로지 슬렌더는 “식사량을 많이 줄이기 힘든 사람들은 대신 더 많이 움직이는 방법을 택해야 한다. 식이조절과 함께 운동을 병행해 몸에 근육을 만들어야 기초대사량을 높여 살을 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때문에 요즘은 보다 건강하게 살을 빼기 위해 식이조절과 함께 헬스, 수영, 재즈댄스, 요가 등 다양한 운동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중에서도 요가는 관절과 근육을 부드럽게 해 유연성을 길러줌은 물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줘 많은 여성들이 하는 운동이다.

따뜻한 실내에서 이뤄지는 요가는 몸 구석구석을 이완시키는 동작이 많기 때문에 땀을 많이 배출해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도 함께 내보내 맑은 혈색을 되찾아 준다.

특히 실제 인도와 유사한 환경인 실내온도 35~38℃를 재현한 스튜디오에서 수업이 진행되는 슬렌더 핫요가는 탄탄한 근육에 슬림한 바디라인을 만드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집중력을 강화시켜주는 운동을 통해 신체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상하, 좌우의 균형과 어깨, 골반 등의 체형교정에 효과는 물론 안 쓰는 근육까지 운동에 사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안티에이징, 바디탄력 증가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14일동안은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토탈 바디 케어 시스템을 운영한다. 슬렌더 핫요가 운동법과 식이요법을 함께 병행하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서울 강남, 여의도, 명동, 신촌, 잠실, 노원, 건대, 천호, 목동, 삼성과 경기지역인 분당, 일산, 부천, 평촌, 구리, 인천, 수원, 안산을 비롯해 천안, 청주, 대전, 창원, 울산, 부산, 광주 등 전국에 28개 지점을 운영하며 전 지점이 동일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진출처: 영화 ‘라스베가스에서만 생길 수 있는 일’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구직男女, 취업 선물로 ‘이것’ 받고 싶다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

▶ 에이수스, 터치스크린 울트라북 ‘비보북 시리즈’ 추가 3종 출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