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황사 비상! 아토피, 비염, 천식 등 알레르기질환 극성

입력 2013-03-25 12:30   수정 2013-08-28 10:09


[라이프팀] 봄이 찾아오면서 전국에 황사 비상이 걸렸다. 매년 이 시기만 되면 찾아오는 봄철 불청객 황사는 중국대륙이 봄철에 건조해지면서 북부 고비사막과 타클라마칸사막, 황하 상류지대의 흙먼지가 강한 상승기류를 타고 3000~5000m 상공으로 올라가 편서풍을 타고 우리나라까지 날아오는 현상이다.

황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만 특히 알레르기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 많은 피해를 주게 된다. 알레르기질환을 유발하는 황사를 이겨내는 황사예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 황사예보를 주시하자

황사가 발생하게 되면 미세먼지농도가 높아지면서 많은 호흡기질환과 알러지질환을 유발하게 된다. 황사시기가 되면 기상청황사예보를 주시하고 황사지수를 항상 확인하는 것이 좋다. 황사가 발생하게 되면 외출은 삼사하고 부득이 외출을 할 경우 황사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으며 렌즈의 장시간 착용은 삼가 하는 것이 좋다.

▶ 황사예방법

황사는 황사가 발생하기 전부터 황사예방법을 통해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집안에 황사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문틈과 창틀을 막아주는 것이 좋으며 실내 공기 정화를 위해 공기정화기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외출 시는 황사용마스크를 착용하며 보호의복을 입고 귀가 후에는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호흡기질환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황사에 노출된 물품은 깨끗이 세척을 하는 것이 좋다.

▶ 알레르기질환원인이 되는 황사

알레르기질환은 유전적인 요인도 작용을 하지만 외부적인 요인 또한 원인이 된다. 외부적인 요인 중, 대표적인 요인이 꽃가루와 황사이다. 따라서 황사가 발생하는 시기에는 알레르기환자들이 급증하게 되고 알레르기질환증상 또한 더 심해진다.

알레르기질환예방을 위해서는 황사와 꽃가루가 심할 때는 외출을 자제하고 인스턴트와 튀김 종류의 음식은 삼가하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최근 알레르기질환개선을 위해 다래가 각광을 받고 있다. 다래는 면역과민방응개선에 효과가 좋아 알레르기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황사와 꽃가루로 인해 급증하는 알레르기질환으로 인해 알레르기질환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도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스페쉬 인트리트가 대표적인 면역과민방응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이다. 천연다래추출물로 만들어져 스테로이드부작용과 같은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 없이 알레르기질환예방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최근 수시로 찾아오는 황사를 황사예방법으로 미리 준비하여 호흡기질환예방과 알레르기질환을 사전에 예방하며 황사에좋은음식 섭취를 통해 건강하게 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손호영, 새 앨범 자신감 “느낌 좋다… 기대해도 좋을 것”
▶ ‘최고다 이순신’ 아이유 눈물 연기, 아버지 죽음에 결국 오열
▶ [w위클리] '구가의서'vs'장옥정'vs'직장의신', 월화극 잔치 시작
▶ '가스 노출' 조권 검사 결과 “큰 이상 없어 ‘인기가요’ 스케줄 진행”
▶ [포토] 시완 '시선 사로잡는 꽃미모'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