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나도 동안이고 싶다” 촉촉탱탱 피부 만들기

입력 2013-03-26 12:11  


[뷰티팀] 스타들의 피부를 보면 언제나 시간이 멈춘 듯 한 느낌을 받는다. 오히려 5~10년 전 모습이 더욱 나이들어 보이는 흑역사 사진을 보면 ‘어떻게 관리했을까’라는 궁금증을 자아낸다.

반면 하루가 다르게 푸석해지고 칙칙한 낯빛으로 변해가는 얼굴을 보면 나이 들어감을 체감하게 된다. 분명 20~30대 여성이라면 한 번쯤 스타들과 비교해보며 이러한 생각을 해봤을 것.

아침마다 당기고 칙칙한 톤의 피부, 하얗게 일어난 각질, 트러블 등은 대표적인 여성들의 피부 고민. 특히 잦은 황사에 기온차가 크고 건조한 이맘때면 외부 자극에 예민해진 피부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진다.

갓 피어난 꽃처럼 화사한 동안피부를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건조한 피부는 각질생성을 부추기고 각질이 모공을 막아 피부 노화로 이어지는 길. 봄을 맞은 지금 젊고 생기 있는 피부를 원한다면 꼼꼼한 각질관리 및 수분관리가 필요하다.

꼼꼼한 클렌징

피부 관리의 시작은 세심한 클렌징에서 시작한대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잦은 화장을 반복하는 여성이라면 세안만 신경 써도 피부가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화장은 눈가와 입가 등 각 부위별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지우고 클렌징 오일이나 크림을 사용할 때에는 3분 이내에 클렌징을 마무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물 세안은 5분 이내에 마무리해야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다. 

각질제거

환절기면 부쩍 증가하는 각질은 미관상 지저분해 보일 뿐만 아니라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1주일에 1~2회는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 묵은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단 지나치게 뜨거운 물을 사용하거나 장시간 과도한 힘을 실어 문지르는 행동은 삼가고 미지근한 물에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피부를 문질러 주면 된다.

보습케어

세안 후 3분이 지나면 피부 속 수분 함량은 30% 이하로 떨어진다. 때문에 보습효과를 위해서는 세안 직후 보습 제품를 바르는 것이 좋다. 김남주의 3초 오일보습, 고소영의 마스크팩 관리법은 이미 유명한 보습 관리법. 최근에는 수분크림은 물론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 입가 전용 관리 제품이 다수 출시되어 있어 맞춤관리가 가능하다.

체내수분보충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매일 섭취하는 음식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다. 특히 멜라민 세포 형성을 억제하고 피부 탄력을 증진시켜주는 비타민C, 인체의 70%를 차지하는 물은 필수. 비타민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와 신선한 과일을 자주 섭취하고 수시로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다. 특히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피부노화방지 및 미백 효과가 탁월한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화이트닝

피부가 아무리 촉촉하다고 해도 피부톤이 칙칙하다며 아무소용 없는 일. 수분을 꽉꽉 채운 피부에는 미백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자.

낯빛은 건강의 바로미터라는 말이 있듯이 빛나는 피부 광채는 건강한 몸 속에서부터 시작된다. 커피, 탄산음료 등 카페인 음료를 멀리하고, 녹차, 고구마, 방울토마토, 키위 등 화이트닝에 도움을 주는 식품 섭취와  함께 천연성분의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20대 중·후반부터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여성들은 피부 표면이 얇고 예민한 탓에 조금만 방심하면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따라서 10대의 건강한 피부를 얻으려면 피부 상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꾸준히 관리하려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규칙적인 생활, 고른 영양섭취와 긍정적인 생각이 건강 및 미용 관리의 기본. 여기에 평소 무심코 지나친 생활습관을 조금만 바꾼다면 올 가을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지닌 동안미녀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에디터 추천제품


네이처 솔루션 내추럴 클렌징 폼

특허 받은 생약 혼합 추출물이 보습 및 피지 조절 활성, 항균, 항여드름, 피부진정에 우수한 효능을 자랑한다. 풍성한 거품과 촉촉한 보습감으로 거칠어진 피부의 각질을 정돈하는 클렌징 폼

리셀엔 EGF 리페어링 하이드로겔 마스크

아데노신 함유로 피부의 탄탄한 탄력감을 주고 주름을 개선하며 녹차와 알로에 성분이 24시간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마르지 않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화이트 트러플 HD 톤업 워터

화이트트러플과 인삼 캘러스 추출물로 피부 정돈 및 손상된 피부가 재생되며 붉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맑고 깨끗한 피부톤으로 개선시켜준다.

화이트 트러플 HD 크리스탈 클리어 세럼

화이트트러플과 레스멜린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뛰어난 브라이트닝 효과를 경험 할 수 있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영숍스토리)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오렌지캬라멜, 3인6색 헤어스타일 大 공개
▶ 김범 VS 장혁 “진정한 옴므파탈은 누구?”
▶ 구하라 뷰티 노하우, 자기 전에 ‘이것’ 꼭 챙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