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키크는습관’, ‘키크는운동’, ‘키크는법’은 따로 있다!

입력 2013-03-27 14:38   수정 2013-08-28 10:08


[라이프팀] 최근 스마트폰의 사용이 급속히 성장하면서 어린아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었다. 스마트폰 사용으로 좋은 점이 있는 반면,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척추측만증, 경추 등 잘못된 자세로 인한 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특히 어린아이들의 경우에는 잘못된 자세가 키성장에 방해가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초기에 잘못된 자세를 고치지 않으면, 척추가 점점 기울어지고 어깨 불균형도 심각한 수준에 이르게 된다. 요즘 아이들의 큰 고민거리 중 하나가 바로 키이다. 어렸을 때 올바른 자세와 식습관은 키성장에 많은 영향을 기친다. 성장판닫히는시기에는 아무리 키성장을 위해 노력해도 이미 늦는다

잘못된 자세와 함께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겨 마시는 커피 또한 성장발달에 방해가 되는 요소이다. 과거와 다르게 요즘 아이들은 아무렇지 않게 키크는법에 방해가 되는 커피를 마신다. 그러나 이는 커피가 칼슘이나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어린이키크는법에 좋지 않다.

미(美)식품의약국은 청소년의 하루 카페인섭취기준량을 남자는 160mg, 여자는 133mg이하를 권장하고 있으나 일반적인 원두커피에 포함된 카페인 양은 108~150mg이다.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것이 키성장에 도움이 된다.

청소년이나 어린이의 키크는법으로 키크는음식, 어린이성장영양제, 어린이성장비타민, 어린이비타민, 키크는스트레칭, 키크는운동, 성장클리닉, 성장판확인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이 중, 키크는 방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균형적인 생활과 식습관 그리고 꾸준한 운동이라는 사실. 편식이 심하거나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육류를 즐겨 먹는 어린이들에게는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비타민으로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줄 필요가 있다.

키성장비타민으로는 스페쉬 하이키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식물성원료인 허브, 베리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합성착색료, 합성감미료, 설탕을 전혀 함유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어린이영양제추천제품인 하이키업의 주원료는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에서 특허 받은 YGF(Young Growth Factor)이며 편식하는 아이들이 섭취하기 좋은 코코아맛의 캔디류 형태로 씹어먹는비타민 타입이라 어린이들이 간편하게 섭취를 할 수 있다.

우리아이가 편식이 심하다면, 지금부터 다량의 칼슘과 철분이 함유되어 있는 미역, 북어, 시금치 등 키크는음식과 함께 키크는 스트레칭을 자주해주자. 키크는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해준다면, 키크는법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영양 섭취만큼이나 중요한 키크는법은 운동이다. 키크는스트레칭은 성장호르몬 촉진에 도움이 되며 적당한 성장판자극이 되어 키성장에 효과적이며 매일 30분씩 시간을 정해두고 규칙적으로 키성장을 관리해보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아빠와 딸의 흔한 장난, 장풍 손짓에 귀요미 리액션? '훈훈'
▶ 주차 돕는 고양이만 믿고 후진했더니… ‘나 지금 떨고 있니?’
▶ 동생이 남겨둔 내 몫, 배부르게 먹으라더니 ‘겨우 이정도?’
▶ 눈치 못 챈 코스프레, 바람에 흔들리는 인형? '사람 있어요~'
▶ [포토] 윤계상, 여심을 사로잡는 미소의 주인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