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F/W 서울패션위크 메이크업 따라잡기

입력 2013-03-28 10:45  


[뷰티팀] 지금 여의도 IFC몰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는 2013 F/W 서울패션위크가 한창이다. 패션쇼 현장은 가을겨울 패션 스타일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지만 어떤 메이크업이 유행일지 점쳐볼 수 있어 흥미롭다. 지난 사흘간 진행된 패션위크에서 독특한 메이크업 룩을 선별했다.

3월25일 송지오 컬렉션_ ‘멋진 여자’의 등장 


서울패션위크 첫날, 남성복 디자이너로 명성 높은 송지오의 컬렉션에 여성 모델이 등장했다. 남성 보다 더 멋지고 중후한 포스를 풍기며 런웨이를 사로잡은 것. 마치 전통적인 남성의 전유물 ‘포마드’를 바른 듯 긴 생머리를 바짝 빗어 넘긴 모습이었다.

메이크업 TIP
남성화된 여자가 아니다. 여성 스스로의 ‘시선’으로 자신을 멋지게 포장하는 것이 관건이다. 여성 특유의 매끄러운 피부를 더욱 살리고 눈매에 힘을 준다. 촉촉한 모이스처라이저 콤팩트로 자연스러운 피부를 완성하고 펄감이 살짝 보일 정도로 고급스러운 윤기를 더한다.

그레이 톤의 브라운 섀도우로 쌍꺼풀 라인에 색을 입히고 언더라인까지 섀도우를 발라 또렷한 인상을 만든다. 입술은 매트한 질감의 핑크색 립스틱을 바른 뒤 립글로스를 덧입혀 반짝임을 준다. 누드 베이지 계열의 립스틱도 가을겨울에 어울리는 탁월한 선택.   

3월26일 홍혜진 컬렉션_ 파워 걸 메이크업  


홍혜진의 의상과 어우러진 가을겨울의 메이크업은 이번 시즌을 강타한 미니멀 메이크업의 연장선에 있다.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다듬고 별도의 색조 메이크업은 과감히 생략한 대신 눈꼬리에 삼각형 모양을 그려 넣어 독특한 느낌을 살린 것. 

메이크업 TIP
눈 꼬리에 삼각형을 그린 파워풀하면서 사랑스런 모델들은 마치 홍혜진의 ‘상징’처럼 느껴졌다. 크림 컨실러로 눈 아래 다크 서클은 물론 주름과 잡티까지 빠르고 완벽하게 커버한 뒤 화이트 컬러의 메이크업베이스를 애플존과 T존에 펴 발라 눈가를 환하게 밝힌 것이 포인트.

무게감 없이 미세한 투명 파우더를 넓고 큰 브러쉬를 사용해 터치하듯 가볍게 얼굴 전체를 쓸어주면 메이크업이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으며 과도하게 번들거리는 피지까지 잡아준다. 메이크업 전 미스트를 충분히 뿌려 겨울철 칼바람에도 끄떡 없는 강력한 보습을 준다.

3월 27일 스티브J앤 요니P_ 록 키드의 반란


소년과 소녀의 경계에 있는 룩을 선보인 디자이너 스티브J와 요니P. 그런지하면서 록적인 무드의 의상과 함께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짙은 스모키 아이다. 날카로운 펜슬로 정교하게 아이라인을 그리고 마스카라를 바르는 일련의 공정을 거치지 않고 손으로 쓱쓱 문지른 것처럼 연출했다.  

메이크업 TIP
눈썹 뼈 아래 눈두덩과 언러 라인까지 회색 아이 섀도우로 가득 채웠는데 이와 비슷한 화장법은 박윤수의 컬렉션에서도 감지됐다. 무신경하게 연출한 듯한 아이 메이크업은 묘하게도 “시크하다”는 인상을 풍긴다.

패션쇼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은 무엇?


패션위크 메이크업 How To
1. 수분 크림을 바른 듯 촉촉한 보습감과 빛나는 수분 광을 연출해주는 홀리카홀리카 페이스 2 체인지 모이스트 쿠션 비비로 피부 톤을 보정한다.

2. 눈 화장이 중요하다. 바비브라운의 젤 아이라이너를 휴대가 간편하고 손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물에 강력한 펜슬 타입으로 제작했다.

3. 카본 블랙 보다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브라운 스모키 아이를 추천한다. 인조 속눈썹을 붙이고 마스카라를 덧칠하여 풍성한 눈매를 완성한다. 

4. 깨끗하고 눈부신 피부 톤이 중요하다. 신선한 백합의 생명력을 경험할 수 있는 엔프라니 유스셀 액티베이너로 피부결을 촘촘하고 탄력있게 가꾼다.

5. 편안하며 놀랍도록 매끄러운 느낌을 주며 고르게 발리는 로라 메르시에의 립글로스. 키스를 부르는 플럼핑 효과와 컨디셔닝 효과가 있다.

6. 진주 펄이 피부 위에 은은한 빛을 주는 에스티로더의 크리스탈 프로스트 컬렉션. 수줍어 뺨이 달아오른 듯 사랑스런 치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오렌지캬라멜, 3인6색 헤어스타일 大 공개
▶ 김범 VS 장혁 “진정한 옴므파탈은 누구?”
▶ 구하라 뷰티 노하우, 자기 전에 ‘이것’ 꼭 챙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