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팀]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이 있다. 아무리 비싸고 화려한 아이템을 걸쳤어도 얼굴이 칙칙하다면 빛을 발하지 못한다. 때문에 여성들은 계절에 상관없이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갖기를 원한다.
365일 깨끗하고 하얀 피부를 자랑하는 연예인들에게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비결은 때와장소를 가리지 않는 꼼꼼한 관리에 있다. 이러한 화이트닝 관리의 경우 일반적인 스킨 케어만큼 즉각적인 효과를 보기는 힘들다. 때문에 잡티를 예방하는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봄에는 특히 피부에 자극이 되는 외부적 요소가 많아 화이트닝에 더욱 열을 올려야 할 시기다. 얼굴에 환한 빛을 유지 시켜줄 생활 속 화이트닝 노하우를 지금부터 알아보자.
▶ 먹는 만큼 하얘진다? 피부를 밝혀주는 식습관

우리가 아무 생각 없이 먹는 음식도 피부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피부 미인들이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데는 이유가 있다. 피부가 건조하면 햇볕에 그을리기 쉽고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얼굴빛이 어두워 진다. 때문에 물을 수시로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화이트닝 케어에서 가장 중요한 영양소는 비타민이다. 특히 비타민C는 멜라닌의 생성을 막아 기미, 주근깨를 완화시켜주고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된 딸기와 레몬, 귤을 자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는 피망,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는 오이,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다시마 등을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특히 반면, 맵거나 짠 음식 혹은 카페인이 많이 들어간 커피 등은 피해야 한다.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스킨케어에 활용할 수도 있다. 색소침착이 심한 부위는 화장 솜에 제품을 덜어 팩을 하듯 얹혀 두거나 오렌지나 키위 등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갈아서 팩을 하면 잡티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 밤사이 무슨 일이? 나이트 케어에 집중하라

피부는 일정한 주기로 재생을 반복한다. 피부 재생이 이루어 지는 밤 시간을 놓치지 말 것. 얼굴빛이 눈에 띄게 칙칙해졌다면 잠들기 전 십 분을 활용해 집중 케어를 해 준다. 이때 세안 후 피부결을 정돈한 다음 곧바로 화이트닝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다. 피부에 유분기가 있는 상태에서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유분막에 의해 성분이 차단돼 흡수되지 않기 때문이다.
화이트닝 제품을 바른 후 마사지를 해주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손가락 네 개를 사용해 볼에서 귀까지 마사지 한다. 양 손을 턱 아래에 대고 위로 눌러주며 양 볼을 손 전체로 덮는다. 그런 다음 손가락 2개의 끝으로 누르는 것을 반복해 미세 순환을 활성화 시킨다. 마지막으로 얼굴 전체를 양 손으로 덮어 제품을 흡수시킨다.
전체적인 톤 보정보다 눈에 띄는 다크 스팟 해결이 급선무라면 국소 부위를 집중 관리해주는 트리트먼트 제품의 도움을 받아보자. 특히 루시놀은 알부틴 보다 150배 높은 강력한 미백 성분으로 기미, 잡티 등 국소 부위를 집중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다.
단 스팟 제품을 얼굴 전체에 사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스팟 제품은 보습력이 거의 없어피부 땅김을 유발할 수 있다. 얼굴 전체에 자극 없이 사용하려면 화이트닝 제품을, 국소 부위가 걱정이라면 스팟 코렉팅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 태양을 피하는 방법, 외출 20분전 ‘이것만은 꼭’
하얀 얼굴을 지키는 일등공신은 자외선 차단제다. 얼굴을 비롯해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라면 빼놓지 않고 발라야 한다. 실내에서 생활하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이나 형광등에 의한 손상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기초 제품 사용 후 햇빛에 노출되기 15-20분 전에 소량을 덜어내어 잘 펴발라 준다.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에 남아있을 경우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수도 있기 때문에 꼼꼼한 클렌징에 특별히 신경써야한다. 덧바를수록 차단제의 효과가 높아지니 자외선 차단제를 휴대하며 기미와 잡티가 신경쓰이는 부분에는 두번 세번 덧바르는 것이 좋다.
예민한 피부의 경우 자외선 차단제 사용시 따끔거림을 느낄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 속에 함유되어있는 화학적 차단제 때문이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선케어 단계 전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연 유기농 성분으로 만든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하얀 피부를 만들어 주는 화이트닝 화장품

랑콤 블랑 엑스퍼트 클렌징 폼
물과 만나는 순간 펄 화이트 텍스쳐가 피부 산여물을 세안해 주는 클렌징폼으로 변화한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유연하게 만들어 주고 안색을 정화하는 효과가 있다.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래디언스 워터&에멀젼
바이오 멜라솔브 성분이 맑고 피부에 존재하는 조명인자를 활성화시켜 본연의 맑고 투명한 빛을 찾아 준다. 보습 성분이 함유된 크림과 에멀전으로 화이트닝 기초 체력을 기를 수 있다.
달팡 멜라퍼펙트 안티 다크 스팟 퍼펙팅 트리트먼트
자외선, 노화 등으로 인해 생성된 다크 스팟 고민을 해결하는 트리트먼트 제품. 색소침착을 남기는 멜라닌을 작고 미세한 입자로 분해해 다크 스팟을 연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A24 프리미엄 썬 프로텍션 크림
자연에서 추출한 징크옥사이드 티타늄 디옥사이드가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 노화 및 색소 침착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준다. 유기농 알로에 베라 추출물 함유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하여 예민하거나 민감한 피부도 트러블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오렌지캬라멜, 3인6색 헤어스타일 大 공개
▶ 김범 VS 장혁 “진정한 옴므파탈은 누구?”
▶ 구하라 뷰티 노하우, 자기 전에 ‘이것’ 꼭 챙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