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는 이날 서울 중림동의 ‘LW 컨벤션센터’에서 공청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지난해부터 환경부는 전기자동차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형마트, 주요소, 공공주차장 등에 급속충전기를 설치하고 있다. 작년 80개를 설치했고 올해에는 100개를 추가할 예정이다.
하지만 자동차별로 급속 충전 방식이 달라 표준화가 필요하는 지적이 있었다. 작년 환경부가 공급한 공공 급속 충전기는 모두 ‘DC(병렬)’ 방식이었다. 국내에 가장 많이 팔린 전기자동차인 현대자동차의 ‘블루온’과 기아자동차의 ‘레이EV’ 모두 이 방식이기 때문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올해 나오는 르노삼성과 한국GM의 전기자동차는 물론 현대·기아차 모두 다른 급속 충전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모든 차량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공공충전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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