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소셜 기능 확장 '컴투스 허브 2.0' 공개

입력 2013-04-10 14:24  

<p>컴투스[078340](대표 박지영, www.com2us.com)가 자체 모바일 게임 소셜 플랫폼인 '컴투스 허브'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컴투스 허브 2.0'을 10일 공개하고, 페이스북 연동 등의 향상된 소셜 기능을 통해 이후 출시될 '골프스타' 등 자사 기대작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허브'는 컴투스가 자체 개발해 운영 중인 모바일 게임 소셜 플랫폼으로, '컴투스 허브 2.0'은 소셜 확장성과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고 거의 모든 기능을 웹 기반으로 구현해 게임에서의 접근성 역시 더욱 높인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우선 페이스북 등의 소셜 미디어와 스마트폰의 주소록을 연동할 수 있게 해 친구들과 게임하기 더욱 편리해 졌고,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별도 가입 없이 게임에 로그인 할 수도 있게 했다.

이를 통해 게임 유저들은 따로 친구 초대, 등록 등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서도, '컴투스 허브 2.0'에만 접속하면 자신의 소셜 미디어 및 주소록의 친구들이 자동 등록되어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연동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는 페이스북을 시작으로 이후로도 계속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p> <p>이와 함께 '컴투스 허브 2.0'의 첫 화면을 친구들의 게임 소식이 시간대 별로 보여지는 타임라인 형식으로 꾸미고, 웹 기반의 새로운 구성을 통해 게임 내에서도 게임별 커뮤니티 게시판인 '클럽'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커뮤니티 기능을 더욱 확대시켰다.

컴투스는 아직 시장을 장악한 독보적인 모바일 게임 플랫폼이 없는 글로벌 시장에서 '컴투스 허브 2.0'이 컴투스와 컴투스 게임들에 강력한 글로벌 경쟁력을 부여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4월 중 글로벌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용 온라인 골프 게임 '골프스타'를 통해 '컴투스 허브 2.0'을 우선 적용할 예정이다.

'골프스타'는 이미 골프 게임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실시간 온라인 골프 게임으로,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PC 환경에서의 뛰어난 3D 그래픽과 온라인 대전 기능을 그대로 구현해 지스타2012 사전공개 현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는 등 출시 이전부터 큰 관심을 모아 왔다.

컴투스에서는 '골프스타'가 지인들과의 대결과 성적 경쟁 등 커뮤니티 요소들이 중요한 온라인 게임인 만큼, '컴투스 허브 2.0'의 향상된 기능들이 게임의 재미를 더욱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타이니팜, 게임 내 '동물 교배소' 추가!
컴투스 홈런왕, 프로야구 개막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 '미스터 리치' 글로벌 앱스토어 출시 완료
'컴투스프로야구2013' 메이저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 '매직트리',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