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신의 성형미학⑬] 부모님의 처진 눈꺼풀, 교정해드리고 싶어요

입력 2013-04-12 08:08  


김수신 박사의 성형Q&A '성형미학‘을 연재합니다. 성형과 관련된 여러 가지 궁금증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김수신 박사는 수지접합 등 미세수술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으며, 성형외과 분야에 30년 이상 종사하며 각종 새로운 수술법들을 연구, 발표한 바 있습니다. 현재 서울대병원 성형외과 외래교수, 레알성형외과 대표원장으로 재직 중입니다.(편집자 주)


Q 부모님 눈꺼풀이 많이 처졌습니다.
부모님 눈꺼풀이 불편해 보일 정도로 많이 처졌습니다. 눈꺼풀이 눈을 반쯤 가려 항상 졸리고 답답해 보입니다. 신문이나 TV를 보실 땐 눈을 많이 치켜뜨십니다. 눈을 자주 치켜뜨셔서 이마 주름도 많이 깊어졌습니다. 수술을 권해드렸더니 쌍꺼풀이 생겨서 싫다고 하십니다. 쌍꺼풀이 안 생기게 처진 눈꺼풀을 교정할 수 있을까요?


A 처진 눈꺼풀을 교정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눈꺼풀은 움직임이 많아 노화가 빨리 진행되는 편입니다. 눈꺼풀 피부가 노화로 늘어져 처지면 시야를 가려 시야를 가립니다. 처진 부위가 짓무르기도 하고 눈썹이 눈을 찔러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눈을 치켜뜨면서 이마 주름을 깊게 만들기도 하니 교정을 원하신다면 가급적 빨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진 눈꺼풀을 교정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 상안검 수술이 있습니다. 늘어진 눈꺼풀 피부와 근육을 잘라내는 수술입니다. 하지만 눈꺼풀 피부를 잘라내기 때문에 수술 후에는 쌍꺼풀 라인이 생기게 됩니다. 라인이 생겨 인상이 바뀌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신다면 속쌍꺼풀처럼 얇게 감출 수는 있습니다.


눈썹, 이마 부위도 당겨서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속쌍꺼풀 정도도 꺼려진다면 다른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눈썹거상술이나 이마거상술도 늘어진 눈꺼풀을 교정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눈썹거상술은 눈썹 위나 아래 라인을 따라 절개한 후 눈꺼풀을 당겨 올리는 수술입니다. 이마거상술은 헤어라인 부위를 절개한 뒤 이마 전체를 올리는 수술로 이마주름이 개선과 함께 늘어진 눈꺼풀도 함께 올라갑니다.


늘어진 눈꺼풀 부위를 직접적으로 절개하는 것이 아니라, 위쪽을 절개한 후 당겨 올리기 때문에 교정 후에도 쌍꺼풀이 생기지 않습니다. 끌리는 바지 밑단을 예로 들면, 상안검 수술은 바지 밑단을 직접 잘라주는 것입니다. 눈썹거상술은 무릎부위를, 이마거상술은 허리부위를 당겨 올려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처진 눈꺼풀을 교정할 때는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이마 주름이 심한 경우, 상안검 수술로 교정을 하면 눈꺼풀 부위나 미간의 주름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평소 눈을 치켜뜨는 습관 때문에 늘어났던 이마의 피부가 눈이 편하게 떠지면서 아래로 쏟아지듯 내려오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이마거상술로 올려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男-女 의견 달라…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