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얗고 투명한 피부’가 부럽다면 ‘주목’

입력 2013-04-13 07:40  


[이선영 기자] “햇볕을 피하라.” 햇살이 따사로워지면서 뽀얗고 투명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떨어진 지상과제다. 아직은 괜찮겠지 방심해선 안 된다. ‘미운 며느리 봄 김매기 시키고 고운 딸 가을걷이 시킨다’는 속담도 있듯 봄볕은 생각보다 치명적이다.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햇볕 중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자외선”이라며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의 노화가 가속화되고 주름, 검버섯, 일광흑자, 지루각화증 및 기미, 모세혈관 확장증, 주근깨, 피부탄력 저하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자외선은 파장이 200∼400㎚로 자외선A와 자외선B가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 이중 특히 자외선A는 유리창을 거의 다 통과하는 파장으로 피부 깊숙이 진피층까지 침투하며 흐리거나 안개가 끼거나 날씨에 관계없이, 또 실내에 있어도 그 강도가 거의 감소되지 않는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젊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언제 어디서나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을 습관화해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 A와 B가 모두 차단되는 제품을 고르도록 하며 아침에 바르고 나왔다 하더라도 오후에 다시 덧 발라주어야 효과가 지속된다.

평소 물을 수시로 마시고 천연팩이나 수분크림 등으로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주는 노력이 필요하다. 햇살로부터 맑은 피부를 지키기 위해선 자외선이 강한 오전10시부터 오후2시까지는 외출을 삼가고 외출 시에는 선글라스를 쓰고 양산을 드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미 생긴 기미나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질환은 쉽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많은 여성들에게 큰 스트레스가 되곤 한다. 이에 색소질환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무결점의 하얗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레이저 시술이 한 가지 대안이 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피부 미백을 위한 레이저 시술로 ‘엑셀V’가 주목받고 있다. 미국 큐테라社에서 개발한 엑셀V는 피부 손상 없이 표피뿐 아니라 혈관, 색소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한다.

기존에 치료가 어려웠던 난치성 기미나 재발되는 기미에 효과적이며 주름 및 검붉은 계통의 홍조를 포함한 색소혈관 피부질환의 경우 93% 이상 개선이 가능하다.

혈관확장이나 붉은 기가 있는 경우 기미나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혈관확장증과 함께 기미가 있는 경우에는 엑셀브이레이저(엑셀V)를 이용해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함으로써 시간적, 금전적 투자를 줄일 수 있다.

시술은 3~4주 간격으로 3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보통 3회 정도 치료로 1~2년 정도 맑아지고 투명해진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추후 6개월~1년에 1번 정도 유지시술을 진행하면 완벽한 피부자신감을 경험 할 수 있다는 평이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男-女 의견 달라…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