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스타' 17개국 앱스토어 시뮬 장르 1위 등극

입력 2013-04-16 18:24  

<p>국내 대표 모바일 게임 회사 컴투스가 야심차게 선보인 3D 리얼 골프게임 '골프스타'가 해외 진출과 동시에 좋은 성과를 거두며 승승장구 하고 있어 화제다.

컴투스[078340](대표 박지영, www.com2us.com)는 자사가 개발해 서비스하는 스마트폰용 '골프스타'를 글로벌 오픈마켓인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한지 4일 만에 다운로드 70만 건을 돌파하며 흥행몰이에 나섰다고 전했다.

'골프스타'는 4월 11일 해외 모바일 게임 시장에 먼저 공개되었고, 글로벌 유저들은 리얼리티가 돋보이는 3D 그래픽과 바람, 온도, 습도 등 70여 가지의 물리적인 요소를 반영한 '필드'에서 경험하는 사실감 넘치는 '샷' 스킬 등에 대해 극찬하고 있다.

'골프스타'는 출시 이후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가 증가했고 4일 만에 70만 건을 돌파하며 100만 건 달성을 눈앞에 두고 각 국가 앱스토어 인기순위 석권에 나섰다. 대만, 터키 등을 포함한 17개국 앱스토어 시뮬레이션 장르 1위, 캐나다, 베트남, 브라질 포함 11개국 스포츠 장르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시뮬레이션 및 스포츠 장르 부문 TOP 5위에 진입한 국가는 미국, 중국, 독일, 프랑스 등 주요 국가를 포함해 시뮬레이션 장르 43개국, 스포츠 장르 55개국으로 '골프스타'의 글로벌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p> <p>컴투스는 '골프스타'를 즐기는 해외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한국어', '영어'는 물론 '중국어', '일어', '독어', '불어' 등 6개 언어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모바일 소셜 플랫폼 '컴투스 허브 2.0'을 탑재해 지인들과 온라인 대결, 기록 경쟁, 커뮤니티 요소 등을 전폭 강화하는 노력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골프스타'의 글로벌 애플 앱스토어 출시에 이어 곧 구글 플레이 서비스도 시작한다고 전했다. 글로벌 오픈마켓을 모두 대응하며 해외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할 전략으로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골프스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컴투스 홈페이지(www.com2us.com)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컴투스, '새해에는 누가 제일 잘 나가?'
컴투스, 역대 최대 실적 '영업이익 413% UP'
컴투스, 소셜 기능 확장 '컴투스 허브 2.0' 공개
컴투스 3D 모바일 '골프스타' 글로벌 앱스토어 '티샷'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