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 보송보송 아이돌 피부가 부럽다면

입력 2013-04-23 07:40  


[이선영 기자] 웬만한 여자보다 탄력 있고 뽀얀 피부를 지닌 남자 아이돌이 늘고 있는 가운데, 얼마 전 빅뱅의 지드래곤이 글로벌 에코 브랜드 더샘의 모델로 발탁되며 큰 이슈를 모았다. 이에 보송보송한 남자 아이돌 피부가 다시금 핫한 뷰티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직장인 채민규(32세, 가명) 씨는 얼마 전부터 뷰티 제품을 쇼핑하는 시간이 늘었다. 외모가 곧 경쟁력이라는 사회적 인식이 확대되고 피부미남에 관대한 분위기가 그를 가꾸는 남자로 변화하게 한 것이다. 피부 좋은 남자들이 여성에게 인기가 높은 것도 한 이유다.

하지만 마음만 앞설 뿐 여전히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 하는 남성도 다수다. 이에 많은 피지 분비량과 면도, 잦은 술자리뿐만 아니라 담배 등 피부 건강을 해치는 원인을 파악하고 수분, 영양공급 등 세심한 남성 뷰티 케어 팁을 알아보았다.

Tip1. 깔끔한 세안과 섬세한 면도로 자극 최소화

아침, 저녁으로 하는 깔끔한 세안은 남성 피부 관리의 첫걸음이다. 여성보다 피지분비량이 많은 남성들에게 세안은 가장 중요한 기초단계다. 세안 전용제품을 사용해 노폐물과 피지를 씻어내고 깨끗한 수건으로 물기만을 톡톡 두드리듯이 제거해준다.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것보다 미지근한 온도가 자극을 최소화한다. 특히 남성피부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면도기는 기능이 좋은 제품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세심한 면도로 피부에 자극을 줄이고 각질이 올라오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포인트다.

Tip2. 충분한 영양공급과 수분관리

세안 후 로션을 앞뒤로 쓱쓱 문지르듯이 마구잡이로 바르던 남성들이 사라지고 있다. 토너를 화장 솜에 덜어 피부결대로 닦아내며 피지량을 체크하고 충분한 영양공급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피부 그루밍족이 대세다.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봄철에는 특히 꼼꼼한 영양공급으로 건조하고 각질이 자주 일어나는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하는 것이 좋다. 수분전용 에센스나 팩, 크림 등으로 보습 관리를 매일 해줘야 봄철 트지 않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Tip3. 자외선 차단은 계절에 상관없이

봄은 자외선이 강하지 않다고 생각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자외선은 3~4월부터 증가해 6월에 최고조를 이룬다. 따라서 겨울철 실내생활에 익숙해진 약한 피부는 봄철 증가된 자외선에 의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계절에 상관없이 기초 스킨케어 단계를 마친 후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을 습관화하는 것이 좋다. 특히 외출 30분 전에는 SPF 30 이상의 제품을 꼼꼼히 바르고 야외 활동 중에도 3시간에 한번 씩 덧발라주고 모자를 이용해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Tip4. 자외선 차단은 계절에 상관없이

남자 연예인들의 깨끗하고 뽀얀 피부를 부러워하면서도 쉽게 시도하지 못하는 남성들 사이에서는 요즘 간편하고 효과가 뛰어난 레이저 시술이 한 가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최근 남성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피부 레이저 시술로는 ‘엑셀V’가 대표적이다. 미국 큐테라社에서 개발한 엑셀V는 피부 손상 없이 표피뿐 아니라 혈관, 색소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한다.

기존에 치료가 어려웠던 난치성 기미나 재발되는 기미에 효과적이며 주름 및 검붉은 계통의 홍조를 포함한 색소혈관 피부질환의 경우 93% 이상 개선이 가능하다.

혈관확장이나 붉은 기가 있는 경우 기미나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혈관확장증과 함께 기미가 있는 경우에는 엑셀브이레이저(엑셀V)를 이용해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함으로써 시간적, 금전적 투자를 줄일 수 있다.

시술은 3~4주 간격으로 3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보통 3회 정도 치료로 1~2년 정도 맑아지고 투명해진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추후 6개월~1년에 1번 정도 유지시술을 진행하면 완벽한 피부자신감을 경험 할 수 있다는 평이다.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시술 이후에도 외출할 때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인스턴트식품이나 기름진 음식을 멀리하고 몸에 좋은 신선한 과일이나 비타민 등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은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이 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男-女 의견 달라…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