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소형차 열기 '후끈' … 25일 폴로 국내 시판

입력 2013-04-23 08:39  


"젊은 대학생과 20~30대 여성 직장인들 위주로 꾸준히 문의 전화가 온다."(폭스바겐 딜러)
"어제 다녀간 고객 중 25% 가량이 A클래스 관련 문의를 했다."(메르세데스-벤츠 딜러)


수입차 딜러들이 소형차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수입차 업체들은 올 들어 20~30대 젊은층을 겨냥한 엔트리카(생애 첫 차) 출시 계획을 잇따라 발표했다. 수입차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는 2030 세대를 공략해 시장 확대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포문을 연 곳은 이탈리아 자동차 피아트. 이 회사는 지난 2월 국내 출범하면서 소형차 '친퀘첸토(500)'를 2000만 원 대로 내놨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25일 소형 해치백 '폴로'의 시판에 들어간다. 국내에는 1.6 TDI 엔진을 장착한 R-라인 모델로 출시한다. 가격은 2490만 원.

22일 기자가 방문한 서울 강남의 한 폭스바겐 전시장 관계자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폴로 관련 문의가 꾸준히 들어오고 있다" 며 "지금 계약하면 이달 말 인도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 드라이빙 스쿨에서 촬영한 폴로 사진을 보여주며 "닛산 큐브, BMW 미니쿠퍼 등과 비교해 본 결과 주행 성능 면에서 절대 뒤지지 않았다"고 자신했다.

이어 "화이트, 실버 색상 위주로 물량이 입고됐다" 며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는 핫핑크 색상은 1대만 들어왔다"고 밝혔다.

벤츠 딜러들도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둔 A클래스 홍보에 적극적이다. 한국 시장에 선보이는 A클래스는 '2013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돼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A클래스는 지난해 유럽에서 9월 출시된 이후 6개월 만에 9만 대 이상 판매됐다.

강서·목동 지역 벤츠 딜러 관계자는 "어제 다녀간 12명 고객 중 3명이 A클래스를 보고 갔다" 며 "모두 20대로 출시 전부터 젊은층 사이에서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일부 계약을 미리 하고 가는 경우도 있었다" 며 "가격은 3500만 원 대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강남 지역 벤츠 전시장의 한 딜러는 "출시일 즈음 계약자가 한꺼번에 몰릴 수 있어 지금 미리 계약하는게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수입차 시장에 불고 있는 소형차 바람은 폭스바겐과 벤츠뿐만이 아니다. 앞서 BMW코리아는 작년 10월 1시리즈를 출시했다.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18일 기자간담회에서 상하이모터쇼에서 공개된 A3 스포츠 세단을 국내 들여올 계획이라고 밝혔다. 닛산은 올 하반기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쥬크'를 선보인다.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국내 수입차 시장이 고급 세단 위주로 형성돼 왔지만 점차 젊은층 고객이 유입되면서 소형차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며 "판매 비중을 떠나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힐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소정 기자 sojung12@hankyung.com



▶ 르노삼성, 400만원 낮춘 'QM5 2.0 가솔린' 출시
▶ 2014년형 QM5 출시
▶ 대림차, 플래그십 모델 '데이스타250' 내달 출시
▶ 글로벌 자동차 CEO 상하이모터쇼 집결 "잠재고객 1억…中 공략 가속페달"
현대차 중국 공략 신병기 '미스트라' 뭐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