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인한 4월, 화이트닝에 집중해야 할 때

입력 2013-04-23 11:54  


[뷰티팀]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회복시켜 피부를 윤기 있고 화사하게 가꾸는 것이 이번 시즌 화이트닝 스킨 케어의 핵심이다. 피부 속부터 탱탱하게 차오르는 플럼핑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피부 착색의 원인과 미백 케어의 룰, 피부를 하얗게 가꿔줄 화이트닝 신제품을 소개한다.

얼룩덜룩 다크 스폿 왜 생길까?
피부색을 결정하는 멜라닌은 자외선에 반응한다. 피부 착색에 관여하는 멜라닌은 자외선에 대항하는 방어 작용인 것. 그러나 나이가 듦에 따라 멜라닌을 생성하는 세포수는 매 10년간 10~20%씩 자연 감소한다.

따라서 멜라닌 생성 세포, 멜라노사이트의 저하로 국소 부위에 색소가 생성되지 않으면 피부톤이 불균형해진다. 이러한 색소 침착의 과정에 개입해 크고 작은 영향을 주는 것이 화이트닝 화장품의 주요 역할이다.

화이트닝 어떻게 시작할까?
  

기본으로 돌아가라
제일 먼저 클렌저와 화장수를 화이트닝 라인으로 바꾸고 매일 하는 스킨 케어를 좀더 세심하게 신경 쓰는 것이 가장 먼저 알아두어야 할 화이트닝 스킨 케어 룰. 청결한 세안, 그리고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 후 촉촉하게 가꿔주는 스킨 케어의 중요성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기미, 주근깨, 색소 침착의 제1원인은 자외선이다. 외출 시에도 지속적으로 화이트닝 케어를 할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 단시간에 보다 집중적으로 화이트닝 케어가 가능한 마스크, 피부 세포 탈락 주기에 맞추어 28일을 기준으로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앰풀을 갖출 것.

스폐셜 존을 관리하라 
피부의 어두운 흔적들은 대부분 피부 표면에 아주 얕게 분포되어 화이트닝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어느 정도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데이 케어와 나이트 케어 제품을 구별하되 데이 케어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볼 것.

스킨 케어 제품 중 특별히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을 이마, 콧등, 볼, 턱 중앙 등에 사용한 후 마스크를 하거나 보습 크림을 두껍게 바른다. 화이트닝이 필요한 국소 부위에만 바를 수 있도록 고안된 스폿 전용 아이템을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화이트닝 제품, 얼마나 써야 효과 있나?
 

각질 탈락 주기는 약 28일, 4주 정도 소요된다. 따라서 미백 제품의 효과를 보려면 최소 2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가급적 밤에 사용하길 권장한다. 미백 성분은 자외선에 취약하기 때문이다.

고기능성 제품일수록 밤에 더 효과적으로 반응한다. 기미, 잡티가 올라온 부위에 바르는 스폿 제품은 사계절 내내 틈나는 대로 수시로 발라준다. 에센스를 얼굴 전체에 고르게 펴발라 피부 깊숙이 흡수시킨 후 스폿 제품과 크림으로 마무리한다.

화이트닝 대표 브랜드 베스트셀러 제품 공개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코리아나 라비다 화이트 솔루션 앰플
후박 추출물과 화이트 칵테일 콤플렉스가 전반적인 미백에 작용하여 진정한 화이트닝을 실현한다. 1제는 노화된 각질을 제거하고 멜라닌 생성과 산화를 방지하며 2제는 나이아신 아마이드가 멜라닌의 전이를 방지한다. 파워셀에센스가 미백 신호를 활성화하여 미백 기능성 성분이 효과적으로 작용하게 돕는다.

누드 코스메틱 아쿠아 화이트닝 에센스
집중적인 보습과 미백 기능을 완성한다. 촉촉하지만 끈적임 없는 실키한 감촉의 고보습 에센스로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이 하루 종일 보습력을 제공한다. 즉각적인 수분 공급으로 피부의 수분 밀도를 증가시켜 유연하고 부드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SK-2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
기미의 뿌리까지 효과적으로 작용해 눈에 보이지 않는 피부 속 5배 많은 기미와 멜라닌까지 피부 안팎으로 깨끗하고 환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화이트닝 스팟 에센스.

비욘드 피토 화이트 얼티밋 크림
안티 키네신 테라피와 자연으로부터 얻은 특별한 11가지 식물에서 추출한 기능성 미백 성분피토 셀리나(백출유)가 피부를 환하게 케어하여 주는 집중 미백 크림. 눈 내린 듯 피부에 촉촉히 스며들어 모든 피부 문제의 근원인 건조를 해결한다.

꼬달리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   
브라이트닝 에센스로 꼬달리가 독점적으로 특허 받은 비니페린 성분이 노화 및 산화의 원인이 되는 유해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톤을 고르고 맑게 한다. 밝은 얼굴 빛과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제시카 복근 공개 “뉴요커 스타일 완벽 소화”
▶ 오렌지캬라멜, 3인6색 헤어스타일 大 공개
▶ 유빈, 청초하고 요염한 ‘뉴트럴 룩’ 스타일 공개
▶ 구하라 뷰티 노하우, 자기 전에 ‘이것’ 꼭 챙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