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블루레이 제작 서태지 공연 생중계 DVD 5월 발매

입력 2013-04-29 08:14  


[권혁기 기자] 2001년 국내 최초의 위성생중계 공연으로 시작해 서태지가 기획하고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이 출연해 펼쳐졌던 도심형 글로벌 록 페스티벌인 ETPFEST의 모든 것을 담은 'ETP FESTIVAL 08 09 SEOTAIJI'가 5월21일 발매된다.

이번에 발매되는 'ETP FESTIVAL 08 09 SEOTAIJI'는 블루레이 한 장과 DVD 두 장, 총 세 장으로 구성돼 있다. 한 장에는 ETP FEST2008.2009 공연 실황 중 서태지의 공연 전곡인 총 28곡을 담았으며, 다른 한 장에는 SPECIAL FEATURE 08.09 메이킹 다큐와 2001년부터 시작된 ETPFEST의 발전과정을 담은 히스토리 다큐멘터리 영상이 담겨있다.

서태지는 국내 뮤지션으로는 최초로 블루레이 영상을 발매해오고 있으며 모든 영상을 블루레이 시리즈로 지속적으로 발매하는 국내 뮤지션은 서태지가 유일하다. 이번이 5번째 블루레이 시리즈의 출시이다. 따라서 'ETP FESTIVAL 08 09 SEOTAIJI' 구매자들은 블루레이 HD 화질로 공연장의 생생한 감동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다.

이번 DVD를 통해 매 회 더 나은 최고의 공연을 늘 보여주는 서태지의 공연이 어떠한 철저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 알아볼 수 있으며 2001년부터 지금까지 ETPFEST의 모든 역사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담아 그 소장가치를 높였다. 또한 마릴린 맨슨, 유즈드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서태지의 만남 그리고 2008년에 공연 오프닝의 사용된 캡슐 우주선에 얽힌 비화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확인 할 수 있다. 그리고 초도물량을 구매한 전 고객에 한하여 발매기념 ETP 응원타월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총 러닝타임 93분의 'ETP FESTIVAL 08 09 SEOTAIJI'의 영화 버전이 5월3일에서 5일까지 CGV영등포 THX관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CGV영등포 THX관은 '스타워즈' 시리즈로 유명한 할리우드의 제작자이자 감독인 조지 루카스가 1980년대에 도입한 극장 영상과 음향 등에 대한 세계적인 인증 규약으로, 탁월한 사운드가 특징인 만큼 공연 당시의 생생한 현장감을 관객에게 그대로 제공할 것이다.

한편 서태지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ETP FESTIVAL 08 09 SEOTAIJI'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서태지컴퍼니)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음악중심' 싸이, 조용필·인피니트 제치고 1위

▶ 홍광호, 오는 7월 올림픽홀서 단독콘서트 개최
▶ [w위클리]이제 곧 반백살 유준상 씨, 힘들겠지만 힘내세요
▶ [인터뷰]'전국노래자랑' 이경규 "영화 3편 제작 자체가 행운이죠"
▶ [포토]택연 오영결 웨딩화보 공개 '앙드레김 패션쇼 리메이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