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크를 3대 e스포츠리그로 키우겠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4-30 20:11  

'워게이밍넷 리그를 3대 e스포츠 리그로 키우겠다.'

게임 '월드 오브 탱크(World of Tanks)'의 e스포츠 리그 '2013 월드 탱크 코리아 리그'(WTKL) 오픈 시즌 오프닝 리셉션이 30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곰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박찬국 워게이밍넷 코리아 지사장은 오프닝을 통해 '워게이밍넷 리그는 각 지역 리그를 통해 선발된 국가대표들이 모여 전세계 최강자를 가린다. 3대 e스포츠리그로 키우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대회를 총괄하는 백대호 매니저는 'WTKL은 오픈 시즌 1회와 정규 시즌 2회,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상금 총 3억원(시즌당 1억원)을 걸고 대회를 치른다. 그리고 우승팀은 2014년 3월 폴란드에서 열리는 WGL의 그랜드 파이널에 참가한다'고 소개하며 '한국에서도 글로벌 리그와 연동해 WTKL의 정기적 리그를 진행한다'고 소개했다.

'월드 오브 탱크'는 전 세계 5500만 회원, 단일 서버 최다 동시 접속 19만 512명의 기네스 신기록, 동시접속자수 81만 5000명의 글로벌 온라인 게임이다.

총 3억원의 WTKL은 특히 참가팀이 오픈 시즌부터 시작해 각 시즌을 우승하고, 엔비디아 오픈 토너먼트, 글로벌 그랜드 파이널에서 우승할 경우 한 팀이 최대한 획득할 수 있는 총 상금은 약 33만 달러(약 3억 5000만원)에 달한다.

이날 곰TV 스튜디오에는 본격적인 경기가 진행될 WTKL 전용 무대가 모습을 드러냈다. 담당 캐스터 이현주, 정인호, 이기민 캐스터도 소개되었다. 오프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16강 팀들의 대진표도 공개되었다.

각 팀의 주장들이 직접 오프닝 리셉션에 참석해 팀 소개와 더불어 각오를 밝혔다. 각 팀의 선수들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청자 중 최고 연령은 69년생 45살이다. 최연소 연령은 94년생 20살이다.

백대호 매니저는 ''월드오브탱크'는 승부가 직관적이다. 그리고 팀원과 협력하고 전략을 최대로 살릴 수 있는 승부요소가 강점이다. 특히 보여주는 재미가 어필하고 있다'며 '개인적으로 레드팀을 좋아한다. 형제가 같이 함께 즐기고, 응원하고 축제처럼 즐기는 관람문화를 보여주었다'라고 말했다.

백대호 워게이밍코리아 e스포츠 매니저는 '2013년은 '월드 오브 탱크'의 글로벌 e스포츠 원년이 될 것'이라고 하며, '정규 시즌의 안정적인 운영과 함께 올해 국내 3대 e스포츠 리그로 도약할 비전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월드 오브 탱크' 및 WTKL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 오브 탱크 공식 홈페이지(www.worldoftanks.kr)와 WTKL 홈페이지(www.wotleagu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WTKL가 다른 e스포츠 리그와 다른 것은?

월드 오브 탱크 코리안 리그가 다른 e스포츠 리그와 차별화되는 점은 크게 3가지다.

첫째, 정규 시즌과 더불어 Ural Steel 챔피언십, WCG 등 국내와 해외에서 다양한 채널로 대회가 개최되고 있기 때문에 많은 경기에 참가할 수 있는 것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상금을 획득할 수 있다.

둘째, 빠른 컨트롤만이 아니라 전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전략을 세우는 게임이기 때문에 나이와 상관없이 많은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셋째 워게이밍 본사의 글로벌 e스포츠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단발적인 이벤트가 아닌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리그로 운영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월드 오브 탱크' 첫 왕좌에 도전하라!

WOT 8.5업데이트, 독일 • 소련 신규 전차 출격

워게이밍, WTKL 오프닝서 e스포츠 비전 밝혀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