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이면 해결 !…혜택 모두 모은 '원카드' 대세

입력 2013-05-01 14:19   수정 2013-05-01 16:24

혜택 골라담고…스마트폰으로 바로 발급받고


신용카드업계의 최근 신상품 출시 트렌드는 직업, 연령 등을 감안한 맞춤형 카드 및 한 장의 카드로 다양한 혜택을 주는 ‘원카드’다. 또 혜택이 강화된 체크카드를 출시하거나 카드사용자가 원하는 부가서비스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도 선보이고 있다.

◆삼성카드 ‘삼성카드 7’

삼성카드는 최근 금융감독원에서 실시한 ‘2012년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이는 2009년부터 4년 연속이다. 카드업계에서 4년 연속 1등급을 받은 것은 삼성카드가 유일하다. 삼성카드는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2005년부터 소비자가 직접 삼성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개선점을 발굴하는 ‘CS패널’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이 같은 과정을 거쳐 나온 상품이 삼성카드 숫자시리즈다. 삼성카드는 최근 외식 주유 대중교통 편의점 등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업종을 대상으로 최대 3배까지 포인트 적립을 해주고 주말에는 적립률이 2배 더 높아져 기본 적립률 대비 최대 6배까지 포인트를 더 적립받을 수 있는 ‘삼성카드 7’과 업그레이드 상품인 ‘삼성카드 7플러스’를 선보였다.

일반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0.5%가 포인트로 기본 적립되고 대중교통 택시 편의점 제과점 등 업종에서는 포인트적립률이 3배 높다. 주말에는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된다.

◆신한카드 '큐브'

신한카드는 생활밀접업종 9개 중 최대 5개를 골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상품 ‘큐브카드’를 출시했다. 신용카드 사용자가 원하는 부가서비스를 선택하고 바꿀 수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한카드는 약 2200만명의 회원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들이 가장 원하는 서비스 9개를 선정했다.

대상업종은 할인점 학원 음식점 통신 홈쇼핑 온라인쇼핑몰 병원 약국 백화점 등이다. 이 중 선택한 5개 업종에서 사용할 경우 결제액의 5%를 할인해 준다. 업종 변경은 1년에 3회까지 가능하다. 추가 비용을 내면 할인업종을 2개 추가해 7개로 늘릴 수도 있다. 큐브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마켓도 선보인다. ‘콤보’라는 이름의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들은 기존 9개 서비스 품목에서 최대 2개까지 추가 요금을 내고 1년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용 1만원, 해외겸용은 3만5000원이다.

◆KB국민카드 ‘KB국민 혜담II카드’

KB국민카드는 한 장의 카드로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과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원카드 상품인 KB국민 혜담II카드를 최근 출시했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전 가맹점에서 0.8% 할인혜택을 받을수 다. 또 동일한 전월 실적 조건에서 맥스무비 홈페이지를 통해 영화예매를 할 경우 1일 2장까지 장당 3500원 할인(월 4장, 연 10장),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권 50%(회원별 기준 일 1장, 월 2장, 연간 5장), 에버랜드 페스티벌 월드 자유이용권 50%(카드별 기준 일 1장, 회원별 기준 연간 10장),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30%(카드별 기준 일 1장) 할인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KB국민카드 제휴여행사 지정 신청처를 통해 여행 패키지 상품 구매 시 3% 할인이해 준다.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등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건당 1000원 이상 이용 시 5% 적립서비스를 제공한다. 연회비는 골드기준 국내 전용 5000원, 국내외 겸용 1만원이다.

◆하나SK카드 ‘Q쇼핑 모바일 체크카드’

하나SK카드의 ‘Q쇼핑 모바일 체크카드’는 플라스틱 체크카드 없이도 스마트폰을 통해 모바일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한 국내 최초의 모바일 체크카드다. 기존 모바일 카드들은 모두 플라스틱 카드를 먼저 발급받아야 스마트폰에 해당 카드를 내려 받을 수 있었다. LG전자와의 제휴를 통해 최신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G 프로’ 및 SK텔레콤 전용모델 ‘옵티머스 LTEⅢ’ 등에 모바일 단독 체크카드 기능을 탑재한 것이다. 해당 스마트폰 고객들은 기본 내장된 ‘Q쇼핑’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Q쇼핑 모바일 체크카드’를 바로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온라인쇼핑 등 생활밀착 업종에서 사용금액 2만원당 200원의 캐시백과 함께 통신요금 자동이체시 최대 5000원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연회비는 없다.

출시기념 이벤트도 풍성하다. 하나SK카드는 ‘Q쇼핑 모바일 체크카드’ 출시에 맞춰 SK텔레콤 전용모델 ‘옵티머스 LTEⅢ’로 발급받은 고객에게 8월23일까지 국내 주요 모바일 쇼핑몰 이용시 최대 7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쿠폰팩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DC슈프림 카드’

롯데 DC슈프림 카드는 쇼핑 학원 의료 교통 등 거의 모든 업종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주유소에서 ℓ당 60원 할인 혜택이 제공한다. 전월 카드 이용금액이 60만원 이상이면 5%, 90만원 이상이면 7%, 120만원 이상이면 10%를 할인해준다. 특히 전월 카드사용액이 120만원 이상이면 전국 주유소(가스충전소 포함)에서 ℓ당 60원 할인이 추가된다. 쇼핑 업종에서 2만원, 학원 병원 약국 대중교통 요식 업종에서 2만원, 주유 업종에서 1만원씩 월 최대 5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1년이면 최고 60만원의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는 셈이다.

특히 롯데 DC슈프림 카드는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과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에서 할인받을 수 있어 일상생활에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것이 롯데카드 측 설명이다. 성별과 연령대 구분 없이 대부분의 고객이 쉽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DC슈프림카드는 롯데백화점 5% 할인 e-쿠폰, TGI프라이데이스 10% 할인, 롯데리아 나뚜루 엔제리너스 커피 1000원당 50원 할인,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롯데시네마 1500원 할인 등 롯데카드의 다양한 기본서비스도 그대로 탑재돼 있다.

◆현대카드 ‘MY COMPANY’

현대카드는 최근 법인고객 전용 브랜드인 ‘MY COMPANY’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2010년 국내 최초 법인 전용 브랜드로 첫선을 보인 현대카드 MY COMPANY는 각 법인의 특성에 따라 회계, 차량, 출장 등 다양한 부문에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현대카드 MY COMPANY는 업계 최초로 법인고객 전문 상담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과 상담 유형에 따라 법인 전문 상담원을 배치했으며 사용내역과 한도, 결제대금 조회 등 이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는 ARS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작년 7월 첫선을 보인 MY COMPANY 리포팅 서비스도 대폭 강화됐다. 이 서비스는 회식비, 사무용품 구입비 등 세부 항목별로 법인카드 사용내역을 분석해 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법인 고객은 카드 사용에 따라 제공되는 캐시백 혜택은 물론 최장 50일의 신용공여 기간을 활용할 수 있다.

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


▶ KB국민카드 '혜담2' 25일 출시…원카드 전쟁 달아오른다
▶ 국민카드, 체크카드 앞세워 삼성·현대 추월
▶ 인기 높아진 하이브리드카드, 1원만 모자라도 전액 신용결제
▶ 카드·캐피털社에도 금리인하 요구할 수 있다
▶ 신용카드 첫해 연회비도 돌려받는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