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잘 나가는 LG유플러스, 3D 내비까지 더했다

입력 2013-05-02 17:08   수정 2013-05-03 01:31

클라우드로 업데이트…모바일 쇼핑까지 추가
가입자 급증세…주가도 상한가



LG유플러스가 2일 내비게이션 등 롱텀에볼루션(LTE)망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를 내놨다. SK텔레콤 ‘T맵’과 KT ‘올레내비’가 장악한 통신사 내비게이션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것이다. 이상민 LG유플러스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전무)은 “앞으로 보조금으로 가입자를 빼앗기보다 생활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킬러 콘텐츠로 승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뀐 길·상점 바로 반영…그룹 주행 기능도”

LG유플러스는 이날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 내비게이션 서비스 ‘유플러스내비LTE’를 공개했다. 유플러스내비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3차원(3D) 내비게이션으로 가입자가 따로 지도를 내려받거나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다. 클라우드 서버에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지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는 “기존 모바일 내비게이션은 대용량 지도를 내려받는 데 5~8분 이상 걸릴 뿐 아니라 최신 지도를 이용하기 위해 분기에 한 번씩 업데이트해야 했다”며 “이런 불편을 없앤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유플러스내비는 ‘그룹 주행’이라는 새로운 기능도 탑재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같은 목적지로 향하는 친구들과 길을 공유할 수 있다. 내 휴대폰 주소록에 등록한 친구를 그룹 주행에 초대하면 친구에게 문자메시지가 전송된다. 친구가 문자메시지에 첨부한 링크를 열어 유플러스내비를 구동하면 서로 상대방의 주행 위치와 목적지까지의 거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최대 5명까지 초대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친구들과 함께 여행 갈 때 유용한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LTE 가입자는 누구나 별도의 이용료 없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옵티머스G프로와 갤럭시S4 단말기를 가진 가입자에 한해서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중 모든 LTE 단말기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모바일 쇼핑 등도 새로 선보여

LG유플러스는 HD급 고화질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쇼핑 서비스 ‘유플러스쇼핑’도 선보였다. 주소록에 있는 친구에게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는 신세계몰 상품만 살 수 있다. 하반기에는 이마트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몇몇 상품에 한해 LG유플러스 가입자에게 추가 할인도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와 함께 모바일 인터넷TV(IPTV), 클라우드 게임, 뮤직 서비스의 화질과 음질을 업그레이드해 새로 개편했다. 모바일 IPTV 서비스는 동영상 재생과 채널 전환 속도를 높였다. ‘팝업 플레이’ 기능도 추가했다. 재생 중인 동영상을 팝업창으로 전환, 동영상을 보면서 웹서핑 채팅 등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능이다. LG유플러스는 채널 수를 현재 40여개에서 연내 100개로 늘리는 등 콘텐츠도 보강할 계획이다.



○4월 가입자 나홀로 증가…주가 상한가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 한 달간 국내 통신 3사 가운데 유일하게 가입자를 늘렸다. 통신사 관계없이(망외)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를 가장 먼저 선보인 데다 LTE 전국 서비스를 선점한 효과가 지속된 덕택이라는 분석이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가 발표한 휴대폰 번호이동 현황(알뜰폰 제외)에 따르면 4월 LG유플러스 가입자는 5만4664명 증가했다. SK텔레콤과 KT 가입자는 1만4334명, 4만330명 각각 감소했다.

LG유플러스는 ‘어닝 서프라이즈’에 힘입어 이날 주식시장에서 상한가(1만1950원)로 마감했다. LG유플러스의 1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85.1% 증가한 1232억원을 기록했다. 분기 영업이익이 1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2010년 LG데이콤·LG파워콤과의 합병 이후 처음이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류현진, LA서 샀다는 고급아파트 가격 '깜짝'
女앵커, 뉴스 진행중 '울컥'하더니 방송사고를
이건희 회장, '핵전쟁' 대비하려 지하 벙커를
"예쁜 女직원 데려와" 50억 자산가 고객에 쩔쩔
현아 가슴, 신동엽 얼굴에 밀착…방송사고 아냐?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