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린이날 갈만한 곳 어디?

입력 2013-05-03 18:02  

아이들과 어디를 가야할지,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어린이날 경기도 곳곳에서 가족나들이를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안산에서 열리는 항공전에서는 다양한 항공체험과 에어쇼를 즐길 수 있고, 임진각 어린이 축제에서는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된다.

◆ 하늘을 나는 꿈을 현실로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1일 개막한 2013 경기안산항공전 마지막 날이자 어린이날인 5일 고공낙하 체험과 에어쇼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오전에는 9시부터 항공기탑승체험과 특전사 고공강하시범, 곡예비행 에어쇼, 산림청 헬기 산불 진화시범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 오후에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 에어쇼와 미국과 스페인 등 외국 경량항공기 비행팀의 곡예비행이 준비됐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 설치된 간이무대에서는 어린이 인형극 파랑새, 판타지 매직쇼 비두리의 꿈, 관람객 참여 퍼레이드 등이 이뤄진다.

30여개의 항공 관련 단체·기업이 참가한 레저항공 산업관에서는 비행기 시뮬레이션 조종 체험과 모형 여객항공기 탑승체험도 할 수 있다.

관람객들이 실제 경량항공기와 헬기를 타고 하늘을 날아 보는 체험도 이뤄진다.

야외 전시관에는 우리 군의 현대식 무기들이 망라된 안보전시관과 다양한 기능의 비행기들을 볼 수 있는 항공기전시관이 마련됐다.

모형항공기 제작 체험과 모형 열기구 제작 체험, 비행기 승무원 체험, 레포츠 페스티벌, 119체험, 행글라이더 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경기안산항공전은 해마다 40만명의 관람객이 몰리며, 대표적인 수도권 축제로 자리를 잡았다.

◆ 임진각평화누리엔 다양한 무료 어린이 공연
4일과 5일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3 임진각 어린이 축제’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4일에는 퓨전국악그룹 ‘이야흥’과 ‘KATA’의 신나는 공연과 ‘엠비크루’의 비보이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메인공연으로는 9월에 열릴 파주포크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전국 포크송 경연대회’ 본선 무대가 오후 3시에 진행된다.

포크가수 ‘임지훈’과 ‘자전거탄풍경’의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한껏 높일 예정이다.

5일 메인무대에서는 뮤지컬 ‘캣츠’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각색한 ‘어린이 캣츠’ 와 관객이 무대로 올라 직접 악기를 두드려보는 ‘뮤지컬 팝스 오케스트라’가 펼쳐진다.

‘어린이태권도’, ‘1사단 군악대’ 등 흥겨운 공연과 소방관 의상을 입고 일일 소방관이 되어 보는 ‘119 소방안전체험’도 준비됐다.

버려진 장난감으로 새로운 상상력을 키워보는 ‘금자동이 장난감학교’, ‘두리둥실 뭉게 공항 윙키’와 함께하는 종이접기 및 색칠공부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DMZ 60년을 맞이하여 DMZ 지역의 생태와 역사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DMZ에 나무와 새가 살아요’ 야외 사진전, DMZ의 과거와 현재를 엿볼 수 있는 특별전시 ‘분단풍경’과 실제 군사 시설로 사용되었던 지하벙커를 미디어아트로 꾸며놓은 ‘BEAT 131’를 관람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에어바운스’, ‘캐릭터 평화누리’, ‘평화누리 KIDS 바자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준비됐다.


◆ 이천 세라피아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19일까지 열리는 도자 봄 축제, ‘꽃도미(花陶美)축제’가 한창인 이천 세라피아에는 ‘1박2일 힐링캠프’와 체험형 전시 ‘도자와 함께하는 에릭칼 한국 특별전’, 도자 이벤트 ‘도자나무소원달기’, 여기에 어린이날 특별 공연 브레멘음악대와 매직쇼 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이 열린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세라피아의 인기 프로그램, ‘1박 2일 힐링캠프’는 도자와 함께하는 가족 캠핑 프로그램이다. 창조센터, 토야지움 등 전시관 관람과 함께 옹기 만들기, 흙놀이, 물레 아카데미 등 이색적인 도자 체험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참가비는 1인 4만원으로, 참가 신청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세계 동화계의 거장 ‘도자와 함께하는 에릭칼 한국 특별전’이 열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총 68점의 원화 전시와, 영어 애니메이션 감상, 전시 연계 도자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알차다. 입장료는 어린이 기준 1만원이며, 20인 이상의 단체에는 2천원의 할인혜택을 준다.

이색 도자 이벤트 ‘도자나무소원달기’는 대규모의 도자나무에 어린이가 직접 그림을 그리고, 소원을 적어 꾸민 종(鐘)을 달고, 나무에 달린 선물상자를 떼어가는 도자 이벤트다. 선물상자에는 도자피리를 기본으로, 고가의 달항아리 부터 도자 접시 등 다양한 상품이 복불복으로 들어있으며, 참가비는 5천원으로, 꽃도미 축제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브레멘음악대는 동화를 각색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공연으로,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의 재밌는 연기와 퍼포먼스가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클래식과 가요, 올드 팝송 등 다양한 음악에 화려한 비보잉 공연까지 곁들여진 화려한 공연으로, 5월 4일 오후 2시, 3시 30분 두 차례 열리는 무료공연이다.

끝으로 5월 5일 2시에는 어린이에게는 꿈과 환상의 세상을 보여주고, 어른에게는 아름다운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마술쇼가 열린다. 마술쇼는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여 진행하는 참여형 공연으로 더 흥미롭다. 마술쇼 역시 무료로 진행된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