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정도시' 영화같은 강렬한 느낌의 단체 포스터 공개

입력 2013-05-10 09:01  


[권혁기 기자] 한국 드라마 사상 최초로 언더커버(첩보활동을 위한 잠입 행위나 첩자를 일컬음)를 전면에 내세운 JTBC 월화드라마 '무정도시'(극본 유성열, 연출 장용우 이정효)가 티저예고편 동영상이 눈길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강렬한 느낌의 단체 포스터를 5월10일 공개했다.

'무정도시'는 마약조직을 무대로 활동하는 언더커버와 그들의 정체를 모른 채 그들을 쫓는 경찰과의 숨막히는 대결 속에 엇갈린 사랑을 담아내는 작품. 무채색에 가까운 짙은 색감의 '무정도시' 단체 포스터는 전체적으로 어두운 느낌으로 강렬한 캐릭터들의 매력과 이미지를 긴장감 있게 살리고 있는 게 특징이다.

느와르 터치의 액션멜러 장르를 표방한 작품의 단체 포스터답게 한눈에 봐도 범죄세계의 그늘이 짙게 드리운 가운데 등장인물들이 뿜어내는 강렬한 카리스마가 섬뜩할 정도로 인상적이다.  당장이라도 무슨 사건이 벌어질 것 같은 긴장감이 감돌고, 어둡고 강렬한 느낌의 캐릭터들이 잔인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불꽃처럼 펼쳐낼 가파른 극의 흐름을 예고하는 듯 하다.

경찰 제복을 입은 손창민(민국장 역)의 매서운 눈매가 예사로워 보이지 않고, 그와 함께 마약조직을 쫓는 엘리트 형사 지형민역의 이재윤이 총구를 겨눈 채 앞을 응시하는 데서 팽팽한 긴장감이 묻어난다. 그런가 하면 마약조직의 중간 보스로 이재윤과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정경호(시현 역)가 권총을 든 채 피 묻은 입가를 닦으며 생각에 잠겨 있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그와 지독한 사랑의 아픔을 피워 올릴 여주인공 수민역의 남규리의 표정 역시 자신에게 닥칠 비련을 이미 예상했기 때문일까. 복잡한 상념들이 스쳐 지나가는 표정에서 알 수 없는 슬픔이 묻어난다. 포스터에 짙게 드리운 긴장감이 앞으로 위태롭게 전개될 사건들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한편 '무정도시' 제작사인 DRM미디어측은 "다양한 캐릭터의 인물들을 등장시킨 이번 '무정도시' 포스터는 각 캐릭터들의 매력을 극명하게 드러내 기존 드라마포스터와 차별화를 시도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등장인물 관계에 따른 포스터도 따로 제작할 예정이다.

한국 드라마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상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무정도시'는 5월27일 9시50분 JTBC를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사진출처: JTBC '무정도시' 포스터)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현아 측 “검진 결과 이상무, 스케줄 조정은 아직”

▶ [w위클리] 위태위태한 '라스' '무릎팍'에 필요한건 뭐?
▶ 린 심경 고백 “이번 일로 남자친구에 대한 감정 깊어져”
▶ 정은지 홍유경 언급, '백상' 신인상 소감서 "우리 멤버들"
▶ [포토] 채정안 '우아한 여신자태' (백상예술대상)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