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온라인, 5월 10일 오후 1시 전격 오픈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5-10 15:27   수정 2013-05-10 16:18

녹스엔터테인먼트의 MMORPG '비트온라인: 명가재건'(이하, 비트온라인)의 OBT가 5월 10일 오후 1시부터 시작된다.

오픈 전부터 유저들의 반응도 뜨겁다. 유저들은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을 통해 '초보자 가이드', '어떤 직업이 가장 좋나요?'와 같은 글을 남기며 게임에 대한 팁을 공유하거나 '같이할 사람 있나요?', '함께할 폐인구함'이라며 함께 할 친구를 모집하는 등 오픈 전부터 비트온라인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비트온라인'은 판타지 배경의 풀 3D MMORPG로 여성 개발자가 주축이 되어 개발해 여성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농장 시스템'을 꼽을 수 있는데 고양이 펫을 통해서 농장을 가꾸고 관리할 수 있는, 최근 유행하는 모바일 SNG 장르의 팜 게임과 비슷하며 농장 시스템만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콘텐츠이다.

또한 게임 곳곳에서 보이는 고양이 NPC나 몬스터, 집사 고양이, 농장의 일꾼 고양이 등의 다양한 고양이 캐릭터도 여성 게이머들을 위한 콘텐츠다. 고양이 캐릭터는 자신만의 펫으로 육성할 수도 있고 유비, 관우, 장비, 닌자, 중세기사 등의 코스튬 의상을 입혀주거나 보유한 펫을 합체시켜 희귀한 펫을 육성할 수도 있다. 친구나 인맥을 바탕으로 한 커뮤니티 시스템을 통해 경쟁 뿐만 아니라 협동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는 점도 여성 유저들을 사로잡는 요소이다.

실제로 지난 4월 26일부터 4일간 진행된 비공개서비스 기간 동안 이용자 패턴을 분석한 결과, 전체 이용자 중 여성유저 비율이 50%를 뛰어 넘었다. 그렇다고 해서 여성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공성전 개념의 대규모 전장인 '영지쟁탈전'이 일주일에 한 번씩 열리고, 혈맹원만 입장하는 전용 던전 등의 이벤트 던전에서 치열한 경쟁을 즐길 수 있어 전통적인 MMORPG의 기본 요소에도 소홀함이 없다.

한편, 비트온라인은 오픈을 기념해 비트온라인 리뷰 작성 이벤트, 고양이 펫 진화 이벤트, 던전 S클래스 달성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비트온라인' 홈페이지(http://beat.noxgame.kr/ )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덕규기자 ldkgo1234@naver.com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