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0.85
(14.15
0.34%)
코스닥
934.57
(0.43
0.05%)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엔저'현상에 특급호텔 비상 "국내 고객 잡아라"… 지방고객 상품도 출시

입력 2013-05-15 07:53  

외국인 마케팅에 집중하던 특급호텔들이 다시 내국인 고객에게로 눈을 돌리고 있다. 특급호텔의 대표 고객이던 일본인들이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속된 '엔저' 현상 때문에 발길을 끊었기 때문이다.

15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최근 특급호텔은 지방 고객 전용 패키지 상품 등을 출시하는 등 내국인 대상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롯데호텔, 플라자호텔, 세종호텔 등 일본인이 많이 묵는 강북권 특급호텔의 경우 일본인 투숙객은 전년보다 20% 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국인은 특급호텔보다 중저가 호텔을 선호하고 있다.

플라자호텔은 업계 처음으로 지방 고객 전용 상품을 다음달 출시한다.

일본인 투숙객 급감에 따른 대책안로, KTX 등 지방에서 기차를 타고 서울에 온 패키지 이용 고객이 기차표를 제시하면 투숙요금에서 교통비만큼을 할인해준다.

조선호텔은 상품 다양화에 나섰다. 동성친구, 임산부, 모녀, 미식가 등으로 대상을 세분화해 상품을 출시했다. 이에 따라 이 호텔의 내국인 고객은 지난해보다 13%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JW메리어트호텔 서울은 주말 패키지 상품에 사은품을 얹어주며 고객 유치에 나섰다.

이 가운데 '아빠 어디가 패키지'는 엄마가 스파를 이용하는 동안 자녀와 아빠가 호텔 곳곳에서 미션을 수행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한 상품이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수지, '100억' 벌더니 김태희 저리가라…깜짝
장윤정, 집 처분하고 남편 도경완에게 가더니…
女승무원 엉덩이 만지자 반응이 '이럴 줄은'
첫 성관계 여대생 "콘돔 사용하자" 적극적
女중생과 합의하에 성관계 했다가…날벼락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