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e스포츠 페스티벌 바람잡이 자처!

입력 2013-05-16 11:01   수정 2013-05-16 14:45

<p>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아시아 대표 오진호, http://leagueoflegends.co.kr)는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앞 광장에서 펼쳐지는 '2013 e스포츠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가 주최 및 주관하며 라이엇 게임즈를 비롯한 기업들 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관련 단체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e스포츠 대회를 통해 건전한 게임 문화를 정착시키고, 가족 구성원이 함께 즐기며 게임으로 소통하는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행사 기간 동안 LoL을 사랑하는 가족 및 개인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리그 오브 레전드 가족 대항전', '리그 오브 레전드 아마 최강전', '칼바람 나락 LAN 파티'와 'LoL 올스타 2013 한국대표팀 선수 팬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첫 날 열릴 '리그 오브 레전드 가족 대항전'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가족이 팀을 이뤄 참가하는 16강 토너먼트 대회로, 가족 모두가 함께 LoL을 즐기고 상품까지 받을 수 있어 가족 팬들이 재미 있는 e스포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 LoL 서버 내 본인 계정을 보유한 가족인원이 최소 2인 이상 포함된 5인이 한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참여자는 만 12세 이상이어야 한다. 입상팀에게는 고급형 텐트, 자전거, LoL 야구모자 등이 지급되며, 모든 참가팀에게도 LoL 마우스패드가 주어진다.

아마추어 최강의 LoL 플레이어를 가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아마 최강전'은 행사 둘째 날인 18일 펼쳐진다. 이는 온라인 및 현장 신청을 통해 선정된 16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부를 겨루는 형태로 본인의 실력을 입증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아마추어 5인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역시 모든 팀 구성원은 만 12세 이상의 한국 LoL 서버 내 본인 계정 소유자여야 한다. 입상팀은 한정 스킨으로 인기가 높은 '해방된 알리스타 스킨'을 상품으로 받게 되며, 모든 참가팀 역시 LoL 마우스패드를 받을 수 있다.

한편, 18일에는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될 올스타전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하는 선수들의 팬 사인회도 예정돼 있다. 한국 대표로 선발된 5인인 강찬용(엠비션∙CJ 엔투스 블레이즈), 박상면(샤이∙CJ 엔투스 프로스트), 김종인(프레이∙나진 소드), 홍민기(매드라이프∙CJ 엔투스 프로스트), 최인석(인섹∙KT 롤스터B) 등의 선수들이 참석하는 최초의 공식 이벤트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팬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는 현장을 찾은 플레이어들을 위해 양일간 진행되는 '칼바람 나락 LAN 파티'도 준비했다. 최근 업데이트되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LoL 맵인 '칼바람 나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5대 5 대전 방식의 대회로, 1승 이상을 거둔 참가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푸짐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함께 LoL을 즐기며 가족 구성원들이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며, '라이엇 게임즈는 앞으로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e스포츠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e스포츠 페스티벌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espa.esports)을 통해 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라이엇 게임즈, LoL스킨 가격정책 변경적용
온가족 함께하는 e스포츠 페스티벌 열린다!
라이엇 임직원,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 나서
라이엇, 경복궁-덕수궁 이어 창덕궁까지!
e-Sports 페스티벌, 인기 프로게이머 총출동!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