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R] 레이 고객 5人이 직접 꾸민 5色 레이 탄생

입력 2013-05-16 13:35  


레이 고객 5人이 직접 꾸민 5色 레이 탄생
여섯 번째 주인공을 찾습니다!

- 기아차, 레이고객 5인이 본인 차량에 데칼 작업한 ‘이색 레이5대’ 공개
...바리스타, 화장품 마케터 등 20~30대 개성 강한 레이 고객 5인 선정
- 19일(일)까지 이벤트 응모 통해 ‘여섯 번째 주인공’ 세 명 선정
- 기아차, 레이 보유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펼칠 것

기아차가 세상에 단 하나뿐인 ‘5 人 5色 레이’를 공개했다.

기아자동차㈜는 레이 보유 고객 중5명이 데칼 작업에 직접 참여해 탄생한 ‘이색 레이 5대’를 공개했다.

기아차가 선정한 5명의 주인공은 20~30대의 바리스타, 화장품 마케터, 여행 파워 블로거, 회사원, 웹 기획자이며, 기아차는 이처럼 레이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하고자 하는 개성 강한 고객을 ‘레이어(RAY:er)’로 명명했다.

5인의 레이어(RAY:er)가 보유한 5대의 평범한 레이는4월부터 약 2주 동안의 데칼 작업을 거쳐 각각 독도를 상징하는 섬과 등대, 움직이는 도시, 애완 고양이, 갓 태어난 아들을 위한 우주탐험, 구름 위 병아리를 형상화한 데칼을 입힌 세상에 단 하나뿐인 레이로 변신했다.

이들의 이색 레이 차량 사진과 특별 인터뷰 영상은 레이 이벤트 홈페이지(http://ray.kia.com)를 통해 볼 수 있다.

5인의 레이어 중 한 명인 김시내씨(27세, 웹 기획자)는 “독도를 귀엽게 표현한 데칼을 입힌 나의 레이를 본 사람들과 한번쯤 독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며 “트랜드에 민감한 나에게, 원하는 대로 디자인하고 색깔을 입힐 수 있는 레이는 최상의 선택”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레이 보유 고객 중 ‘여섯 번째 주인공’을 세 명 선정해, 이들이 앞서 뽑힌 5명과 같이 자신의 레이 차량을 직접 변신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섯 번째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고객은 오는 19일(일)까지 레이 이벤트 홈페이지(http://ray.kia.com)를 통해 본인이 꾸민 레이 사진을 게시하면 되고, 선정된 레이어는 22일(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기아차는 이처럼 실제 차량 고객을 홍보 모델로 활용하고, 그들의 이용 후기를 바탕으로 이벤트 캠페인 기획을 시도하는 등 새로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실용성과 스타일성을 동시에 지닌 레이의 매력을 알게 되는 레이어(RAY:er)들이 많아지길 바란다”며 “여섯 번째 주인공에 도전하는 이벤트 응모자들을 대상으로 향후 이벤트 시즌2, 시즌3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펀 & 레이 데이 드라이빙 데이’ 이벤트를 통해, 이색 레이 5대와 함께 서울 종로,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 거리 등을 달리는 드라이빙 퍼레이드 ▲국내 유명 일러스트 디자이너 잠산과 미국 자동차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고뱃지(GOBAGES)’와 함께 디자인한4종의 레이 스티커 판매 등 레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펼쳤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