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프로리그, 5라운드는 KT가 접수!?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5-16 15:03   수정 2013-05-16 15:06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 www.e-sports.or.kr)가 개최하며 8개 프로게임단이 참여하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Ⅱ: 군단의 심장(StarCraft Ⅱ® : Heart of Swarm)을 기반한 국내 e스포츠 대표 브랜드 'SK 플래닛 스타크래프트 Ⅱ 프로리그 12-13 시즌'의 5라운드 3주차 경기가 시작된다.

▶ 5연승 KT, 상승세 이어가나
4라운드를 5위로 마감했던 KT가 승자연전제인 5라운드 들어 3전 전승을 올리며 현재까지 5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라운드에서도 단독 1위를 수성할 만큼 위너스 방식에서 강한 면모를 보였던 KT가 이번에도 승승장구 하고 있다. 이런 5라운드 KT 활약의 한 가운데에는 주성욱(Zest)과 이영호(Flash)의 탄탄한 전력이 뒷받침이 되고 있다. 주성욱은 5라운드에서만 6승 2패를, 이영호는 5전 전승을 기록하고 있다.
더군다나 KT의 이번 주 상대는 하위권에 머물러 있는 EG-TL과 8게임단이기에 더욱 전망이 밝다. 18일(토)에 맞붙는 EG-TL에는 KT가 상대전적에서 4:0으로 크게 앞서고 있고, 20일(월) 대결 상대인 8게임단과는 2:2로 이번 시즌 상대전적은 팽팽하지만 8게임단이 연패 중이기 때문에 KT의 우세가 점쳐진다. KT가 EG-TL과 8게임단을 상대로 2승을 거두며 바짝 따라붙은 SK Telecom T1을 따돌리고 2위 자리를 지켜낼 수 있을지 지켜볼 만 하다.

STX, 연패를 탈출하라
지난 4라운드까지만 해도 7연승을 이룰 정도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던 STX SOUL이 3연패의 수렁에 빠지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5라운드 첫 경기만 해도 EG-TL을 4대 0으로 잡아내며 상승세를 이어가는 듯 했지만, 이어진 세 경기에서 내리 패하면서 순위는 4위로 내려앉았다.
이 같은 패배는 계속해서 SKT, KT와 같은 강력한 라이벌을 만나왔기 때문도 있지만 STX의 지주격인 에이스 이신형(Innovation)의 부진이 겹쳐지면서 다소 무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신형은 5월 5일 EG-TL전에서 선봉 올킬을 달성했지만, 이후 3경기에 모두 출전해 단 1승도 올리지 못하면서 프로리그 다승 순위에서도 공동 3위에 그쳤다. STX가 19일(일) CJ ENTUS와의 경기에서 이신형이 부활하고 다시 반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SPOTV, 고인규-유대현 해설의 토론 영상 공개

웅진 이재균 감독, 정규시즌 감독 최초 200승 달성

KT Rolster, 위너스방식으로 날아오를까

STX SOUL, 200승과 2위 사냥 나선다

모바일 공룡 '탭조이-카카오' 손 잡았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