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보고 돈 버는 리워드 앱, 광고효과 높네…71% "브랜드, 제품에 호감"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6-04 11:17  

광고보고 돈 버는 리워드 앱, 광고효과 높네…71% "브랜드, 제품에 호감"



'앱 테크族'을 대상으로 한 리워드 앱의 광고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리워드 앱은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광고를 보거나 특정 앱을 설치해 일정 금액을 적립받을 수 있는 서비스. 누적된 포인트나 적립금으로 상품을 구입하거나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다.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전문기업 DMC미디어가 4일 발표한 '스마트폰 이용자의 리워드 앱 이용행태 및 광고 마케팅 효과와 시장전망’보고서에 따르면 앱을 통해 광고를 본 이용자의 약 71%가 브랜드, 제품, 서비스에 호감을 표시했다. 또 약 58%가 구입의향을 보였다.

이번 조사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 남녀 706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76.9%는 현재 리워드 앱을 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1년간 리워드 앱 이용경험자는 37.7%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13.9%가 현재 리워드 앱을 이용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리워드 앱은 애드라떼(56.9%)와 캐시슬라이드(35.9%), 라떼 스크린(21.3%), 애즐(18.9%)순으로 나타났다. 리워드 앱의 적립형태로는 광고를 보고 돈을 받는 광고시청형(74.1%)과 앱을 설치하고 돈을 받는 앱 설치형(57.8)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DMC미디어 관계자는 “리워드 앱 시장은 향후 6개월 뒤 이용자가 36.7% 증가할 것으로 보이지만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기업의 고민과 노력이 뒷받침돼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女승무원과 성관계 후…반전 결과에 '경악'
박시연, 임신 도중 충격 사실이…발칵
"장윤정에 보복할 것" 폭탄 발언…가족 맞아?
김구라, 10년 간 방송만 해서 번 돈이…깜짝
'방송사고' 손진영, 지나 가슴에 손을…헉!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