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 좋아하는 ‘깔끔한 여자’ 되는법

입력 2013-06-13 09:00   수정 2013-06-19 09:57


[뷰티팀] 남자들에게 어떤 여자가 좋으냐고 이상형을 묻는다면 과반수이상은 ‘깔끔한 여자’가 좋다고 대답한다.

그만큼 깔끔함은 남자들에게 있어서 여자를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요소다. 하지만 이 깔끔함은 정리정돈을 잘하거나 얼마나 자주 씻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닌 ‘스타일’이 깔끔한 여자를 일컫는 말이다.

그러나 요즘같이 무더위가 계속되는 날씨 속에서 흐트러짐 없이 깔끔한 스타일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다. 흐르는 땀으로 인해 외출 전 공들여 하고 나온 메이크업이나 머리스타일은 금방 망가질 수 있기 때문.

홀로 마음에 담아두고 있는 그 사람의 마음을 얻고 싶다면 주목하자. 무더운 날씨 속에서 굴욕 없는 깔끔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얼룩덜룩 지저분한 얼굴은 No!
보송보송 깨끗한 얼굴을 위해 수시로 신경쓰자


점심때 거울을 보면 아침에 뽀송뽀송하게 하고 나온 피부화장이 얼룩덜룩해져 있거나 깔끔했던 아이메이크업이 번져 눈 밑에 검게 묻어나 있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예쁜 얼굴이어도 번지거나 얼룩덜룩해진 메이크업은 전체적인 인상을 깔끔해 보이지 못하게 만들며 절로 인상을 찌푸리게 만든다. 남성들이 이해할 수 없는 화장 중 하나인 스모키 메이크업을 한 것처럼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메이크업에 수시로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얼룩덜룩한 피부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시로 피부를 파우더나 가벼운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수시로 화장을 수정할 것. 또한 외출 전 메이크업을 할 때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를 워터프루프 제품을 이용하면 번짐 없이 하루 종일 깔끔한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무더위에 흐르는 땀 앞에서도 당당하게!
굴욕 없는 깔끔한 헤어스타일 유지하기


가만히 있어도 땀이 절로 흐르는 무더위 속에서 깔끔하게 헤어스타일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다.

앞머리가 있는 경우에는 앞머리가 땀에 젖어 민망할 수도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벼머리 스타일을 활용해보자. 앞머리를 이마라인에 따라 귀 옆으로 고정시켜 땋아 내리기만 하면 땀으로 인한 굴욕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귀엽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올림머리 스타일링도 굴욕을 피할 수 있는 방법. 올려 묶는 높이나 묶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올림머리는 무더위 속에서도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땀으로 인해 흐트러질 걱정도 없는 최고의 스타일이다.

안 보니까 괜찮다는 착각을 버려라!
사소한 곳까지 신경 쓰는 여자가 진짜 깔끔한 여자다.

핫팬츠, 민소매 등으로 인해 노출이 많은 여름에는 특히 사소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신경 써야 깔끔한 여자라는 타이틀을 얻을 수 있다.

이때 가장 놓치기 쉬운 부분이 바로 팔과 다리의 털이다. 남자들에게 잘 보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 소홀히 관리하는 부분이지만 여자들의 생각과는 달리 남자들은 매의 눈으로 관찰하고 있다는 사실.

비용이나 시간을 들여 관리 받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집에서 샤워시간이나 잠자기 전 시간에 간편하게 셀프 제모를 하는 것도 좋다. 그러나 흔히 사용되는 제모 방법인 족집게나 면도기는 피부에 상처를 주고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니 되도록 제모제품을 이용해 관리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시중에 다양한 셀프 제모제품이 출시되어 있는데 아무거나 구매하기 보다는 성분이나 타입 등을 꼼꼼하게 따져본 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Editor’s Pick!


바비브라운 ‘롱웨어 아이 펜슬’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펜슬 타입의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매끄럽고 부드럽게 그려질 뿐만 아니라 우수한 지속력이 특징인 고농축 피그먼트의 아이 펜슬.

메이블린 ‘매그넘 마스카라 워터프루프’
콜라겐 포뮬라와 매그넘 빅 브러시로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올려주며 드라마틱한 볼륨을 만들어 주는 워터프루프 볼륨마스카라.

놓치지 말자★ 뷰티포뮬라 ‘콜드 왁스 스트립’
자극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 베라와 수분 지속력을 높이는 비타민E가 함유되어 피부 손상 없이 간편하게 제모 할 수 있는 왁스 스트립.

놓치지 말자★ 뷰티포뮬라 ‘쉐어버터 제모 크림’
제모 효과는 물론 천연 쉐어버터와 녹차 성분, 식물성 글리세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제모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꾸어줄 수 있는 제모크림.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SBS ‘웃어요 엄마’ 방송 캡처, 니심코리아, 바비브라운, 메이블린)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kr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